통영 가볼만한곳 수우도 배편 배시간 요금 숙소 백패킹 매점
통영 가볼만한곳 수우도 배편 배시간 요금 숙소 백패킹 매점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수우도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동백꽃이 필 때, 해골바위를 등산할 때, 백패킹을 즐길 때, 여름철 몽돌해수욕장을 이용할 때 가볼만한 섬입니다. 힐링할 수 있는 조용한 섬입니다.
1. 수우도 삼천포항 주차장
- 주소 : 경남 사천시 서동 322-77(삼천포수협회센터주차장)
- 주소 : 경남 사천시 유람선길 130(대형버스주차장)
- 요금 : 무료
수우도 가는 배 이용 시 삼천포수협회센터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새벽시간에 수우도로 출발할 경우 식사는 주차장 맞은편에 있는 식당에서 하면 됩니다. 김밥집과 국밥집 등이 있는데 보통 새벽 3시부터 영업을 합니다. 이곳에는 위판장이 있어 새벽 시간부터 가게 문을 여는 곳이 많습니다. 수우도에서 먹을 도시락을 구입해서 들어가기도 편합니다.
2. 수우도 가는 법
- 타는 곳 : 경남 사천시 어시장길 24-5(삼천포수협회센터 앞 부근)
- 전화 : 055-832-5033(일신해운)
수우도 가는 배는 삼천포수협위판장 앞 부근에 승선하는 곳이 있습니다. 처음 가는 곳이기 때문에 배를 타는 곳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다를 정면으로, 왼쪽으로 200m 거리를, 바다를 따라가면 일신호가 정박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부두 끝까지 가면 사량도·수우도 선착장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일 찾기 힘들면 시장 상인들에게 물어보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3. 수우도 배편
- 일신호(정기선) : 정원 88명
- 일신2호(부정기선) : 정원 88명
삼천포항에서 수우도까지 운항 소요시간은 30분입니다. 혹여 뱃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미리 30분 ~ 1시간 전에 뱃멀미 약을 드시기 바랍니다. 승선할 때 신분증은 반드시 챙겨가야 합니다. 그리고 배를 타고 가는 동안 갈매기에게 먹이 주실 분들은 미리 새우깡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부정기선은 토요일과 일요일 탑승 인원이 많을 경우 운항합니다. 또한, 이용자(단체) 요청에 따라 요금 및 날짜, 시간 협의 후 임시 운항하기도 합니다. 만일 부정기선을 단체로 대절할 경우 삼천포해운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날짜 및 인원수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할 경우 인당 왕복 요금과 배 대절 기본요금이 적용됩니다. 전화 055. 832. 5033 또는, 이메일 is8325033@naver.com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수우도 배 시간표
- 삼천포 출발 06:00, 14:20 / 수우도 출발 08:10, 16:40
배 시간표는 운항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출항 시간은 5분 ~ 10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도착해야 합니다. 운항 횟수는 하루 2회이며 수우도를 들어가는 배편은 삼천포에만 있습니다. 수우도에서 삼천포로 돌아올 때 배 시간은 정해져 있지만 사량도 주변을 경유해서 수우도를 돌아오기 때문에 수우도에서 배를 타고 삼천포로 돌아올 때는 정확한 시간을 지키기보다 20 ~ 30분 일찍 수우도 선착장에 도착해서 승선을 준비해야 합니다.
5. 수우도 요금(편도)
- 대인 : 평일 7,000원, 주말 7,500원 / 소인 평일 3,500원, 주말 4,000원
- 배에서 현금 결제, 계좌이체 가능(카드 결제 및 5만 원권 결제 불가)
수우도 가는 배편은 매표소가 별도로 없습니다. 배를 탑승하는 선착장으로 가셔서 배를 탑승한 이후에 배 요금을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지불해야 합니다. 신용카드와 5만 원권은 이용 불가합니다. 왕복으로 결제하고 결제할 때 나오는 시간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수우도 숙소
6.1 수우도 복합휴양센터
- 전화 : 055-835-7790
마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용 시 미리 전화로 문의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최소 하루 전에 예약해야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6.2 동백섬민박
- 전화 : 055-835-0771
수우도 섬 초입에 있는 민박집입니다. 가격은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수우도 백패킹
수우도에서 백패킹으로 유명한 곳은 해골바위이지만 장소가 협소하여 여러 동의 텐트를 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해골바위에 백패킹을 할 수 없을 경우 안전한 곳에서 캠핑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은 선착장 입구와 마을에 있는데, 물이 부족할 때는 개방하지 않습니다. 매점은 선착장에서 내려 마을로 들어설 때 등산안내도가 있는 곳입니다. 매점에서는 라면을 끓여주고, 새우깡, 맥주, 생수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라면은 그냥 끓여주고 5천 원입니다. 수우도를 들어올 때 먹을 것은 미리 준비해서 입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통영 가볼만한곳 수우도 배편 배시간 요금 숙소 백패킹 매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