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 유람선 주차 가격 코스 소요시간 꿀팁 정보

태종대 유람선 주차 가격 코스 소요시간 꿀팁 정보

부산 태종대 유람선 주차 가격 코스 소요시간 꿀팁 정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태종대에는 유람선 탈 수 있는 곳이 3군데가 있습니다. 운항시간과 가격은 모두 비슷합니다. 유람선을 타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주차 및 근처 맛집에 대해서는 포스팅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종대 유람선


태종대 유람선 타는 곳

태종대 유람선 타는 곳은 총 3곳입니다. 태원유람선, 곤포유람선, 은하수유람선입니다. 광장을 중심으로 보라색 실선이 유람선 타는 선착장으로 가는 길입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태종대 태원유람선, 곤포유람선, 은하수유람선 선착장 모습


태원자갈마당 해변에 있는 태원유람선 선착장, 태원유람선과 은하수유람선의 중간에 위치한 곤포유람선 선착장, 감지자갈마당 해변에 있는 은하수 유람선 선착장입니다.


2.1 태원유람선

▶ 운항시간 : 상시 출항 09:00 ~ 16:00

▶ 승선가격 : 대인(중학생 이상, 경로 포함) 15,000원 / 소인(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8,000원

▶ 전화예약 : 051-403-9098

태원유람선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대인10,000원, 소인 6,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 사이트는 없습니다. 따라서 탑승 전날 미리 전화로 예약한 후에 이용해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 예약한 경우에 한해서 태종대 주차장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왕복 운행합니다. 태원유람선은 태원자갈마당 해변에 있습니다. 다누리 열차 매표소가 있는 광장에서 걸어갈 경우 450m 정도 되며 6 – 7분 걸립니다.


2.2 곤포유람선

▶ 운항시간 : 상시 출항 평일 10:30, 주말 10:00 ~ 미정

▶ 승선가격 : 대인(중학생 이상, 경로 포함) 13,000원 / 소인(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6,000원

▶ 전화문의 : 051-405-2900

곤포유람선은 전화 예약이 없으며 인터넷 예약 사이트도 없습니다. 이 업체는 태종대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셔틀버스를 세워놓고 당일 유람선을 이용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모집한 후 바로 셔틀버스로 선착장까지 이동합니다. 곤포유람선 타는 곳은 태원자갈마당 해변으로 내려가기 전 좌측과 우측으로 나누어지는 도로가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태원유람선이고 오른쪽 길을 따라 끝까지 내려가면 곤포유람선 타는 곳이 나옵니다. 광장에서 걸어서 갈 경우 650m 정도 되며 8-9분 정도 걸립니다.


2.3 은하수유람선

▶ 운항시간 : 상시 출항 11:00 ~ 15:00

▶ 승선가격 : 대인(중학생 이상, 경로 포함) 15,000원, 소인(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8,000원

▶ 전화문의 : 051-405-1700(15시 이후 운항 문의)

은하수유람선은 인터넷으로 미리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매할 경우 대인 12,000원, 소인 7,0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매할 경우 태종대 주차장에서 봉고차를 이용해 선착장까지 갈 수 없습니다. 개별적으로 선착장까지 가야 합니다. 은하수유람선 타는 곳은 원조조개구이촌 바로 밑에 있습니다. 감지해변 왼쪽으로 선착장이 바로 보입니다. 다누리 열차 매표소가 있는 광장에서 450m 정도 되며 걸어서 5-6분 정도 걸립니다. 은하수유람선 선착장에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협소하고 사람이 많을 때는 복잡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는 태종대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게 좋습니다.


▶ 전체코스 : 선착장 출발 – 병풍바위 – 태종대 전망대 – 주전자섬 – 망부석 – 신선바위 – 영도등대 – 오륙도 앞 전경 – 상위마을절경(회향) – 선착장 도착

▶ 소요시간 : 35 – 40분

전체 코스는 유람선 선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큰 차이는 없고 소요시간 또한 35-40분으로 모두 비슷합니다. 유람선 소요시간은 짧은 편은 아니고 적당합니다.


2.1 태종대 전망대, 주전자섬

태종대 앞 바다, 태종대 전망대, 주전자섬


태종대 앞 바다에는 갈매기들이 많이 있어 유람선이 출항하면 배 주위로 갈매기들이 모여듭니다. 갈매기들은 익숙한 듯 사람들이 던지는 새우깡을 받아먹습니다. 태종대 전망대가 보이고 주전자섬을 지나갑니다.


2.2 영도등대, 조도, 오륙도

태종대 유람선 영도등대, 조도, 오륙도


영도등대와 신선바위, 망부석이 보입니다. 영도등대를 지나 조도가 보이고 저 멀리 오륙도가 보입니다. 유람선은 오륙도가 보일 정도까지만 갔다가 회향합니다.


태종대 주차장에 도착하면 유람선 업체 3곳이 셔틀버스나 봉고차를 세워 놓고 경쟁적으로 호객행위를 합니다. 이용객이 어느 정도 모이면 바로 선착장으로 태우고 갑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나 주말에는 유람선을 타는 분들이 많아 줄을 서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람선 운항 코스는 세 곳 다 비슷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유람선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겉보기와 다르게 막상 타보면 커 보입니다. 유람선 업체들은 별도의 휴무일이 없고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운항 여부가 결정됩니다. 유람선을 승선할 때는 간단한 승선신고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유람선 관광할 때 갈매기에게 줄 새우깡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선사에서 판매하는 새우깡은 한 봉지에 2,000원입니다. 그리고 멀미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먹는 게 좋습니다. 40분 정도 배를 타기 때문에 풍랑에 따라 배가 흔들리는 정도가 다릅니다. 배를 타보면 멀미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멀미약은 유람선 타기 1시간 또는 30분 전에 먹어야 합니다.


만일 멀미약을 준비 못 했다면 유람선 타는 곳에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멀미가 생기면 주변을 둘러볼 여유가 생기지 않고 고생하게 됩니다. 참고로 호객행위를 통해 당일 마지막 유람선을 이용할 경우 업체에 따라서는 마지막 승객을 잡기 위해 승선 가격을 저렴하게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말을 잘하면 가격을 깎을 수도 있습니다. 유람선 관광 후 셔틀버스로 태종대 주차장 입구까지 데려다주기도 합니다.


태종대 유원지 주차장, 관람코스, 근처 맛집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 태종대 유람선 주차 가격 코스 소요시간 꿀팁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