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등선폭포 등산코스 가는길 주차장 입장료 맛집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등선폭포 등산코스 가는길 주차장 입장료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악산 등선폭포 코스는 춘천 여행 시 등산이 아니더라도 들러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힐링 명소입니다.



삼악산을 오르는 등산코스는 2곳으로 등선폭포매표소와 의암매표소가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해서 갈 수 있고 강촌역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1.1 삼악산 의암매표소 주차장

▶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의암매표소 주차장
  • 주소 :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159
  • 요금 : 경차 1,000원, 소형차 2,000원, 대형차 4,000원
  • 전화 : 033-244-2331(의암매표소)

의암매표소 주차장은 8대밖에 주차할 수 없는 협소한 곳입니다. 주차장이 협소하다보니 의암매표소 도착 직전 갓길에 불법으로 주차하는 차량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암매표소 주차장이 만차가 되었을 경우 등선폭포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의암매표소 주차장 주차요금은 당일 기준입니다.


1.2 삼악산 등선폭포 주차장

▶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등선폭포 주차장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 115-4
  • 요금 : 경차 1,000원, 소형차 2,000원, 대형차 4,000원
  • 전화 : 033-262-2215(등선폭포매표소)

등선폭포 주차장은 3구역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매표소와 가까운 입구에 있는 첫 번째 주차장, 그리고 도로변에 있는 두 번째 주차장, 높은 지대에 있는 넓은 세 번째 주차장입니다. 매표소와 가까운 입구에 있는 주차장은 승용차 10대, 도로변에 있는 주차장은 승용차 35대, 세 번째 높은 지대에 있는 넓은 주차장은 승용차 154대, 버스 13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주차장과 두 번째 주차장이 만차가 되었을 경우 만차되었다고 표지판을 세워둡니다. 혹시라도 세 번째 주차장을 빠져나온 후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차장이 만차되었다는 사실을 알 경우 세 번째 주차장으로 바로 돌아갈 수 없고 약 7km를 돌아서 세 번째 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 번째 주차장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차장으로 이동할 때는 정확히 빈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주차요금은 당일 기준이며 체류(숙박)의 경우 경차 2,000원, 소형차 4,000원, 대형차 8,000원입니다.


1.3 대중교통

▶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강촌역 가는길
  • 강촌역 → 마을버스 이용 → 등선폭포 또는 의암매표소 부근 의암댐(신연교) 하차

삼악산은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어 자차를 가지고 가지 않더라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다만, 강촌역 경춘선을 이용할 경우 주말 같은 경우 오전 시간부터 빨리 매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악산 등산 계획이 있다면 최소 2주 전부터 예약해 놓아야 합니다. 강촌역에서 내리면 역 앞에 마을버스 타는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강촌역 버스정류장에서 탑승하여 등선폭포 버스정류장이나 의암매표소 부근 신연교 앞(의암댐)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강촌역에서 등선폭포 버스정류장까지 10분, 강촌역에서 신연교 앞 버스정류장까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2.1 입장료

  • 일반 2,000원
  • 무료 : 65세 이상, 미취학 아동, 국가유공자, 장애자. 기초생활수급자, 춘천, 홍천, 화천, 양구, 인제 주민

입장료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64세까지 동일하게 2,000원이며 유료 입장할 경우 지역상품권인 춘천사랑상품권 2,000원을 교부해 줍니다. 지역상품권은 춘천지역 전통시장, 식당, 택시, 등록된 상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관광지, 공영주차장, 체육문화시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2 운영시간

  • 08:30 ~ 17:30

등선폭포매표소와 의암매표소는 운영시간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에 출입할 경우 매표 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이후에는 별도로 입구를 통제하거나 차단하지 않습니다. 운영시간 이후에는 매표소 직원이 없기 때문에 입장료 없이 출입할 수 있습니다.


2.3 화장실

삼악산 등선폭포매표소와 의암매표소를 입장하면 화장실이 없습니다. 따라서 입장 전 등선폭포 주차장과 의암매표소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등선폭포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등산코스 지도
  • 탐방코스 : 등선매표소 – 폭포 – 계곡 – 삼악산 정상(용화봉) – 삼악산 전망대
  • 전체거리 : 왕복 6.7km
  • 소요시간 : 3 ~ 4시간

삼악산 정상인 용화봉을 오르는 일반적인 코스는 등선폭포매표소나 의암매표소 코스입니다. 만일 의암매표소에서 등산을 시작할 경우 차량은 등선폭포 주차장에 주차한 후 주차장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의암매표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등선폭포 주차장 맞은편 버스정류장은 등선폭포 들어가는 입구(첫 번째 주차장)에 반대쪽으로 건너가는 지하도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지하도를 통과해서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등선폭포 버스정류장에서 2정거장 다음인 세 번째 신연교(의암댐)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약 400m 직진하면 의암매표소가 나옵니다. 만일 등선폭포 주차장에서 의암매표소까지 걸어간다면 약 2.5km이며 소요시간은 30-40분 정도 됩니다. 버스가 생각보다 자주 오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등산 초보자나 체력적으로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리하지 마시고 등선폭포 매표소에서 출발해서 폭포와 계곡까지만 둘러보는 것도 좋고 좀 더 올라간다면 삼악산 정상인 용화봉과 삼악산 전망대를 보고 원점회귀하시면 됩니다. 반면 등산을 많이 해보셨거나 체력적으로 괜찮다면 의암매표소에서 출발해서 삼악산 전망대, 용화봉을 거쳐 등선폭포 매표소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다만, 반대로 등선폭포에서 출발해 의암매표소로 내려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의암매표소로 내려가는 구간이 경사가 가파르고 거친 돌이 많아 자칫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큽니다.


4.1 협곡과 폭포 절경

▶ 삼악산 등선폭포 입구, 협곡, 등선폭포

등선폭포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매표 후 등선폭포 입구를 통과하기 전과 후가 완전히 다릅니다. 입구를 통과해 들어가면 전혀 다른 세상을 접하게 됩니다. 기암괴석이 양옆으로 협곡을 이루고 있는 모습과 규모는 작지만 여러 개의 폭포를 올라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멋있는 협곡과 폭포의 모습을 보며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 삼악산 백련폭포, 비룡폭포, 주렴폭포

처음 나오는 등선 제1폭포를 시작으로 등선 제2폭포, 승학폭포, 백련폭포, 옥녀담, 비룡폭포, 주렴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폭포가 끝난 후에는 계곡물소리를 들으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누구나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고 체력적으로 괜찮다면 폭포 이후 계곡까지 1.5km 구간만 관람하고 내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계곡이 끝나고 처음과는 다른 일반적인 산의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에 마치 다른 산에 온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4.2 333계단과 돌밭길

▶ 삼악산 333계단 표지판, 333계단, 돌밭 길

등산로 곳곳에 정상으로 가는 팻말과 이정표가 곳곳에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삼악산 정상인 용화봉으로 올라가는 길은 333계단을 만나기까지는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평지 구간인 ‘작은초원’을 지나면 가장 힘든 구간인 333계단이 나옵니다. 그 계단만 지나면 거의 힘든 구간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33계단은 돌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계단길만 올라가면 평지 수준의 길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큰초원이 나타나고 ‘큰초원’을 지나면 바닥에 돌이 흩뿌려져 있는 듯한 돌밭 길이 나옵니다. 돌밭 길을 걸을 때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만일 정상으로 갈 계획이라면 운동화보다는 트래킹화나 등산화는 꼭 착용해야 합니다.


4.3 삼악산 정상 용화봉

▶ 삼악산 정상 앞 이정표, 정상 용화봉, 의암호 뷰

돌밭 길을 걸어가면 이정표가 나옵니다. 이정표에 ‘청운봉 1.0km’, ‘삼악산전망대 0.25km’가 있는 곳에서 직진 방향으로 올라가면 삼악산 정상인 용화봉입니다. 용화봉에서 의암호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는 삼악산 케이블카가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4 삼악산 전망대

▶ 삼악산 전망대 뷰

용화봉에서 경치를 감상한 후 바로 내려오지 마시고 방금 전에 보았던 이정표에 ‘삼악산전망대 0.25km’ 이정표 방향으로 갑니다. 삼악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의암호의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굳이 근처에 있는 삼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4.5 등선폭포 하산

▶ 삼악산 등선폭포 하산 길

하산은 등선폭포 주차장으로 원점회귀합니다. 다시 내려가면서 보는 폭포와 협곡의 모습이 정말 멋있습니다. 폭포의 규모는 작지만 협곡과 조화를 이루는 절경은 정말 멋진 풍경입니다. 등산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삼악산 협곡과 폭포, 계곡 구간은 기억에 남을 만한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힐링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5.1 남일닭갈비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강촌구곡길 50-9
  • 전화 : 033-261-0160


강촌역 근처에 있는 닭갈비 맛집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착합니다. 그리고 양도 많고 인심도 후합니다. 닭갈비와 함께 먹는 막국수도 맛있습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고 양도 많아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닭백숙도 푸짐합니다.


5.2 표고집강촌막국수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62-1
  • 영업 : 매일 10:00 ~ 15:00(토, 일 10:00 ~ 16:00)
  • 전화 : 033-262-9868


강촌역 가기 전 강촌테마랜드 근처에 있는 막국수 맛집입니다. 막국수는 100% 순메밀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양념장, 설탕, 겨자, 동치미 육수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막국수뿐만 아니라 표고완자, 녹두빈대떡, 모둠전이 맛있습니다. 수육은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것 같습니다.


맛집은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식당의 친절도, 위생 상태, 분위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등선폭포 등산코스 가는길 주차장 입장료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