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차 숙박 가격 예약 등산코스 매점 카페 맛집

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차 숙박 야영장 가격 예약 등산코스 매점 카페 근처 맛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장태산 휴양림은 5월부터 가을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등산, 산책, 숙박, 야영 등 전체적으로 잘 관리되어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한 번 이곳을 방문하면 그다음에 또 찾게 되는 곳입니다. 가성비 좋고 여유롭게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으며 기분전환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포토 스팟에서 바라보는 뷰가 아름답습니다.


1. 장태산 자연휴양림

  • 위치 : 대전 서구 장안로 461
  • 전화 : 042-270-7885(9시~18시)
  • 입장료 : 무료
  • 주차료 : 무료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1991년 5월 15일에 개장했으며 6,300여 그루의 메타세쿼이아가 주로 식재되어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아 높이는 35~40m, 둘레 2m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처음 민간인 임창봉 선생이 소유하고 있었으나 2002년 2월 대전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2006년 4월부터 재개장하였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입장료가 없으며 주차료도 없습니다. 특히 봄부터 가을까지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대전 8경 중에 제1경에 속하는 관광 명소입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어린잎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초여름이 가장 좋은 시기이며 시간은 하루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사이가 가장 최적의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식물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풍부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간편한 옷차림을 입으면 피부가 피부를 통해 자연스럽게 흡수되며 호흡을 통해 흡수되어 심폐기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산책과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2. 장태산 자연휴양림 가는 법

2.1 대중교통

유성온천 / 대전복합버스터미널

대전 가볼만한곳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중교통 이용방법

유성온천에서 장태산 자연휴양림을 갈 경우 114번이나 115번 버스를 이용해서 가수원 네거리나 흑석 네거리에서 내려 20번 버스로 갈아타야 합니다. 대전복합버스터미널에서 장태산 자연휴양림을 갈 경우 201번 버스를 이용하여 대전역 또는 서대전역에서 내려 20번 버스로 갈아타야 합니다.


대전역

▶ 대전역 1번 출구 20번 버스 타는 곳 / 장태산 자연휴양림 정문 안내소 내리는 곳


대전역에서 장태산 자연휴양림으로 가는 방법은 대전역 1번 출구로 나와 150m 걸어가면 신한은행 맞은편으로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20번 버스를 탑승하여 장태산 자연휴양림 정문 안내소 앞(종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버스 소요시간은 40분~5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전역에서 지하상가를 통해 장서준아카데미에서 버스를 탑승해도 되지만 초행길인 경우 헷갈려서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가장 편한 대전역 1번 출구로 나와 신한은행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20번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20번 버스 시간표

장태산 자연휴양림 20번 버스 시간표

장태산 자연휴양림 종점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시간이 정확합니다. 절대 늦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미리 기다리고 있다가 탑승해야 버스를 놓치지 않습니다.


2.2 주차장

▶ 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차장 위치


구분주차장명위치
P1장태산자연휴양림 제1주차장대전 서구 장안동 산48-7
P2장태산자연휴양림 제2주차장대전 서구 장안동 292-4
P3장태산자연휴양림 제3주차장대전 서구 장안동 산67-1
P4장태산자연휴양림 제4주차장대전 서구 장안동 산67-1
P5장태산자연휴양림 제5주차장대전 서구 장안동 999(공사중)
갓길주차장
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차장


장태산 자연휴양림 외부 주차장은 총 5군데입니다. 그 외에 갓길에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갓길 주차 금지 구역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단풍 시기에는 오전 9시 전후에는 도착해야 주차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전 9시만 넘어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합니다. 매년 이국적인 메타세쿼이아 단풍을 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단풍 절정 시기는 대체적으로 11월 둘째주입니다.


3. 장태산 자연휴양림 지도

장태산 자연휴양림 등산코스 산책코스


3.1 등산코스

  • 전체거리 : 약 3.5km
  • 소요시간 : 3~4시간
  • 등산코스 : 정문 안내소 – 만남의숲 – 생태연못 – 숲속어드밴처(스카이타워) – 출렁다리 – 사진 스팟 – 출렁다리 – 생태연못 – 형제바위 – 정상(장태루) – 형제봉 전망대 – 숲속 수련장 – 메타세쿼이아 산림욕장 – 정문 안내소

관람코스를 전체를 휴식을 취하고 사진을 찍고 경치를 감상하다 보면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체력에 맞게 코스를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코스 중에 절반만 다니고 다음에 또다시 방문해서 다니지 못한 곳을 다니면 좋습니다.


스카이워크

숲속어드밴처 이용 시간은 3월~6월, 9월~10월 : 9시~18시, 7월~8월 : 9시~19시, 11월~2월 : 9시~17시입니다. 스카이워크는 흔들리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에는 흔들림을 많이 느낄 수 있어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은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출렁다리 폭 1.5m, 길이 400m이며 흔들림을 많이 느낄 수 없습니다. 누구나 쉽게 건널 수 있습니다. 이 출렁다리는 2019년 12월에 완공된 다리입니다.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다워 다리 입구 부분과 중간에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3.2 사진 스폿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진 스폿은 정문 오른쪽으로 흐르는 계곡댐, 생태연못, 스카이타워, 출렁다리, 출렁다리를 넘어가면 사진이 멋지게 나오는 스폿이 있습니다. 그리고 숲속교실, 형제봉 전망대, 장태루(정상), 형제바위가 있습니다. 장태루와 형제바위는 낙조로도 유명합니다.


4.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소 야영장 예약

4.1 숙소 가격(숲속의집, 산림문화휴양관)

▶ 장태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 숲속수련장 / 산림문화휴양관 가격


숙소는 숲속의집 6인실·15인실, 숲속수련장, 산림문화휴양관4인실·6인실·10인실이 있습니다. 그 외에 산림문화휴양관 1층 회의실 이용은 50명 기준 4시간 100,000원, 1일 사용 200,000원으로 기업 연수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숙소 이용시간은 당일 15시부터 입실, 다음날 11시 퇴실입니다. 퇴실 시간을 지체할 경우 1시간에 숙박비 50% 추가 비용이 징수됩니다.


숙소 예약은 매달 1일에 인터넷 예약 창이 열립니다. 예를 들어 5월 1일 오전 9시부터 예약 창이 열리게 되고 예약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예약 기간이 정해집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소 예약은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또한 가끔 취소하는 경우도 발생하니 수시로 예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야영장 역시 숙소 예약방식과 똑같습니다. 숙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2 숙소 배치도

숲속의집

▶ 숲속의집 6인실 / 숲속의집 15인실 / 숲속수련장 배치도


산림문화휴양관

▶ 산림문화휴양관 4인실·6인실(백두산, 한라산) / 산림문화휴양관 10인실 배치도




3. 야영장 배치도

장태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배치도


4.4 야영장 가격

  • 1면당 성수기 25,000원 / 비스구 20,000원

사용시간은 당일 15시 ~ 다음날 11시까지이며 퇴거 1시간 이상 지체 시 사용료 50% 징수됩니다. 숙소와 야영에 대한 내용은 예약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이하시기 바랍니다.



5. 장태산 자연휴양림 여름 가을 단풍 시기

5.1 여름

▶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쿼이아, 계곡댐, 출렁다리


▶메타세쿼이아 산림욕장,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뷰, 대나무숲


5.2 가을

▶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쿼이아, 만남의 광장, 출렁다리 사진 스폿


▶ 장태산 자연휴양림 생태연못, 장태루 전망대에서 바라본 팔마정과 장안저수지, 형제봉에서 바라본 출렁다리


6. 장태산 자연휴양림 매점 근처 카페 맛집

6.1 장태산 휴양림 매점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에 매점이 두 곳이 있습니다. 만남의 숲이 있는 곳에 산들에 휴게소가 있습니다. 그곳에는 맛있는 씨앗호떡과 떡볶이, 핫도그,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합니다. 호떡은 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곳은 산림문화휴양관 앞에 있는 매점입니다. 라면, 떡볶이, 부침개,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숲에서 마시는 커피는 맛있습니다.


6.2 근처 카페

장태산 자연휴양림 정문 안내소에 카페는 2곳이 있습니다. 인터뷰카페 장태산과 펜션카페루체가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뷰카페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펜션카페루체는 펜션과 카페를 겸해서 운영합니다.


6.3 근처 맛집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 산들에 휴게소 옆에 나들이 식당이 있습니다. 호불호가 있는 곳입니다. 친절도가 전반적으로 떨어지고 주문 개선이 필요할 정도로 체계적이지 못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근처에 먹을 만한 곳이 많아 대전 시내로 나가야 그나마 괜찮은 맛집이 있습니다.


태평소국밥

  • 주소 : 대전 유성구 온천동로 66번길 50
  • 영업 : 24시간
  • 전화 : 042-525-5820
  • 휴무 : 없음

국밥, 내장탕 맛 괜찮습니다. 특히 육사시미 맛이 좋아 많이 시켜 먹는 메뉴중의 하나입니다. 육사시미는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토미야

  • 주소 : 대전 서구 청사서로 14
  • 영업 : 11:00 ~ 20:00
  • 전화 : 042-471-1153
  • 휴무 : 매주 일요일

대전 우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픈 전에 가서 기다려야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오픈시간 지나면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튀김도 주문해서 같이 드시면 맛있습니다.



대전 시내 맛집에서 식사를 하시고 시간이 된다면 유성온천도 들려보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차 숙박 가격 예약 등산코스 매점 카페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상소동산림욕장 돌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