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여행 츠키지 수산시장 가는 법 영업시간 초밥
일본 도쿄 여행 츠키지 수산시장 찾아가는 법 영업시간 초밥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본 여행 중에는 시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시장이 하나의 관광지가 되었다는 것이 놀랍다고 생각되는 곳입니다. 외국 관광객이 이른 아침부터 몰리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본 도쿄 여행 츠키지 수산시장
1. 가는 법
- JR 신바시 역에서 도보 10분 거리
- 하비야 선 츠키지 역에서 도보 3분 거리
- 도에도선 츠키지시조 역에서 도보 2분 거리
2. 영업시간
- 08:00 ~14:00
- 휴무일 :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이지만 새벽 5시부터 상인들은 경매를 시작합니다. 이 시간에는 일반인들은 출입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시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신선한 초밥을 먹기 위해 식당 앞에 길게 줄을 서기도 합니다. 이색적인 풍경입니다. 장사가 잘 되는 곳은 30분~1시간 정도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전 8시 이전에 방문하면 사람들이 덜 붐빕니다. 만일 웨이팅이 길다면 줄 없는 한산한 식당에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초밥
물론 맛집에서 먹으면 좋겠지만 줄 서는 게 힘들다면 다른 식당에서 먹더라도 일본 초밥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후 2시 이후로는 자유판매시간으로 영업을 하지 않고 문을 닫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아침 식사를 한다면 오전 8시 전에, 점심 식사를 한다면 늦어도 오후 1시 전에는 방문해야 합니다. 휴무일은 수요일이라고 하지만 일요일에 영업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수요일과 일요일은 피해서 가는 게 좋습니다.
츠키지 수산시장은 일본의 최대 수산시장입니다. 일본 요리 만화책 ‘미스터 초밥왕’이나 여러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츠키지 수산시장은 요일 구분 없이 오전 10시가 넘으면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그나마 한산한 시간이 오전 8시 전입니다. 대체적으로 가격은 비싼지만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즐겁습니다.
츠키지 수산시장과 장외시장이 함께 있습니다. 따라서 장내 시장과 장외 시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산물뿐만 아니라 농산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식자재나 잡화 등도 팔고 있습니다. 먹을거리도 다양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곳으로 시장 구경, 사람 구경 제대로 하는 재미있는 곳입니다.
4. 주의할 점
수산시장에서는 허락 없이는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장을 구경하다 보면 사진 촬영 금지 표시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흥정할 수 없다고 되어 있고 판매되는 음식물은 손으로 만지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츠키지 수산시장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