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벚꽃 명소 개화시기 인천대공원 주차장 벚꽃길 축제

인천 벚꽃 명소 개화시기 인천대공원 주차장 벚꽃길 축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인천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의 한 곳이 인천대공원입니다. 벚꽃 시즌에만 약 53만 명이 다녀갑니다. 벚꽃 시즌 외에도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고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 인천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


  • 개화시기 : 2024년 4월 7일
  • 절정시기 : 2024년 4월 13일

전국에서 제일 늦게 벚꽃이 피는 지역이 인천입니다. 벚꽃은 개화한 후 일주일이 되면 만개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기를 잘 맞추는 것입니다. 중간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면 꽃잎이 많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2.1 위치

  • 주소 : 인천 남동구 장수동 무네미로 236
  • 전화 : 032-466-7282

인천대공원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2.2 벚꽃 축제

  • 2024년 4월 6일(토), 7일(일) / 2일간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일은 잠정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확정된 것은 아니므로 개화시기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벚꽃 축제 때는 개막식과 폐막식에 공연이 있고 축제 기간에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정확한 축제일은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므로 ‘인천대공원 벚꽃축제’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2.3 주차장

  • 정문주차장 :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38
  • 동문주차장 : 인천 남동구 장수동 89
  • 주차요금 : 소형 3,000원, 대형 4,000원
  • 요금감면 : 경차 1,200원, 다자녀 1,500원, 저공해(차량포지부착) 1,500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600원

인천대공원 주차장은 무인정산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감면 차량은 호출버튼을 누른 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봄꽃, 연휴, 가을 단풍 시기에는 차량들이 많습니다. 동문 주차장의 경우 빨리 만차가 되기 때문에 주차 자리가 없어 다른 차량이 빠질 때까지 기다릴 수 있고 주차장을 들어가는 입구부터 혼잡합니다. 정문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차량이 많을 때는 주차 안내요원이 배치됩니다.


2.4 대중교통

정문 근처에 인천대공원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버스 노선이 많습니다. 그리고 남문에 있는 인천대공원역 버스정류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버스 노선이 많기 때문에 크게 혼잡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남문에 인천대공원역이 있어 지하철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또는 송내역에서 인천대공원으로 오는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송내역에서 인천대공원으로 오는 버스를 탈 때는 꼭 물어보고 타시는 게 헷갈리지 않습니다.


▶ 인천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 벚꽃길 지도

인천대공원 정문에 GS25 편의점이 있습니다. 행사나 축제가 있을 때 편의점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데, 이곳에서 먹는 라면이 맛있습니다. 편의점에 라면 조리기가 있어 사람이 많을 때는 줄을 서서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먹는 라면이 맛있습니다. 그리고 공원 내 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소는 자전거 광장에 있습니다. 대여 요금은 1인 2,000원, 2인 5,000원, 다인용 10,000원입니다.


자전거 광장은 넓은 곳이라 이곳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동물원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구경하기 좋습니다. 사자나 호랑이, 코끼리 등 큰 동물은 없지만 사막여우, 프레리독, 토끼, 기니피그, 미니나귀, 원숭이, 왈라루 등이 있습니다. 무료 관람입니다. 그 외에 수목원길, 장미원, 호수정원, 조각공원, 어른큰마당, 진달래피는 거울숲, 메타세콰이아길, 숲속의쉼터, 치유쉼터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은 벚꽃 명소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의 한 곳입니다. 인천대공원은 부지가 넓기 때문에 하루 동안 모든 곳을 다니면 다리가 아픕니다. 특정한 지역을 정해서 둘러보는 게 좋습니다. 인천대공원은 돗자리를 펴고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그늘막 설치는 아무 곳에서나 할 수 없습니다.


그늘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지정된 장소는 정문휴게소 후면, 시민의 숲 후면, 문화마당 주변, 장미원 온실 주변, 들꽃정원 주변, 어울큰마당 주변이며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그리고 공원에 원두막이 있지만 사람이 많을 때는 자리를 차지하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호수공원 둘레는 약 900m입니다.


4.1 호수공원에서 남문 벚꽃길

▶ 인천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 호수공원 – 남문 벚꽃길

  • 전체거리 : 편도 1.2km / 왕복 2.4km

처음 인천대공원을 아무 정보 없이 가면 정문에 들어서는 순간 얼마 없는 벚꽃을 보고 실망하게 됩니다. 그런데 공원 내에 벚꽃이 울창하게 자리하고 있는 곳은 정문에서 호수정원 방향으로 700m 정도 가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인천대공원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인천대공원 남문이 바로 근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에서 나오면 남문 안내 표시가 되어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남문에서부터 벚꽃길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호수정원부터 남문까지 1.2km 구간입니다. 인천대공원에서 가장 벚꽃이 왕성하게 핀 곳이고 가장 울창한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차량이 다니지 않기 때문에 편안하게 걸을 수 있고 평지입니다. 다만 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 혼자 사진 찍기는 어렵습니다. 만일 아이들이 있다면 남문 쪽에 있는 어린이동물원도 관람하면 좋습니다. 동물원 관람은 무료입니다.


4.2 인천대공원 장수천 벚꽃길

▶ 인천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 장수천 벚꽃길

  • 전체거리 : 편도 0.76km / 왕복 1.52km

인천대공원 자전거 광장에서 인천광역시 청소년수련관까지 장수천을 중심으로 760m 정도 벚꽃길입니다. 청소년수련관 아래로 벚꽃이 있지만 760m 구간의 벚꽃이 볼만합니다. 남문과 호수정원 구간의 벚꽃길보다 장수천 벚꽃길이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천을 따라 걷는 길에 개나리가 피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천에는 징검다리나 일반 다리가 있어 양쪽을 건너갈 수 있고 평지라 걷기 좋습니다.


인천대공원 곳곳에 벚꽃 나무가 많이 있어 소소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4월 이후 5월에도 튤립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인천대공원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무작정 돌아다니면 다리만 아픕니다. 따라서 돗자리나 캠핑 의자, 간식, 생수 등은 꼭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