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사용법 차이 구입처 교환장소 혜택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사용법 차이 가격 구입처 교환 장소 혜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구입해야 하며 주유패스 이용 시 하루 동안 지하철 무제한 이용 및 주요 관광지 50군데 이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사용법 구입처 차이


오사카 주유패스는 일본 교통국에서 운영하는 관광지 무료입장 패스입니다. 오사카 여행 시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법과 차이


1.1 주유패스 사용법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과 2일권의 사용 개념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1일권은 24시간, 2일권은 48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1일권은 처음 사용을 시작한 날, 그 시간부터 그날 밤 12시까지입니다. 무료 교통 이용은 사용한 날 막차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일권은 사용을 시작한 그날, 그 시간부터 다음날 밤 12시까지입니다. 무료 교통 이용은 마지막 날 막차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주유패스 차이

1.2.1 1일권

  • 실물 티켓으로 교환한 후 이용하는 날 첫차부터 막차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유패스에 등록된 관광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첫 이용한 날부터 밤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일부 노선 제외), 주요 오사카 시내 지역의 한큐 전철, 한신 전철, 게이한 전철, 긴키닛폰 철도(긴테츠), 난카 이 전철을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1.2.2 2일권

  • 실물 티켓으로 교환한 후 이용하는 날 첫차부터 2일 차 막차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유패스에 등록된 관광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첫 이용한 날부터 그다음날까지 연속해서 무조건 이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일날 처음 이용했다면 반드시 그다음날인 11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일 연속해서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 오사카 지하철, 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일부 노선 제외)을 2일간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2.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구입처

2.1 가격


▶ 1일권 2,800엔

▶ 2일권 3,600엔



2.2 구입처

오사카 주유패스는 일본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발매를 받으면 발매 기간은 1년이고 일본 현지에 가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바우처를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유효기간은 한 달이 됩니다. 한 달 안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오사카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주유패스를 구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패스는 1일권보다 2일권이 인기가 많고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품절(매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일권 구입이 안되면 1일권 2장이라도 구입해 놓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인터넷 판매처는 클룩, KKDAY, 마이리얼트립, 와그 등에서 판매되고 네이버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오사카 주유패스 앱 등록

오사카 주유패스 앱을 등록하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먼저 오사카 주유패스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일본 현지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하고 받은 전자 바우처를 실물 티켓으로 교환한 후에, 실물 티켓에 있는 QR 코드를 주유패스 앱에 등록하면 QR코드 스캔만으로 교통 및 관광지 입장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지 정보, 관광지와 가까운 역 검색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교환 장소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교환 장소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1일권만 교환이 가능하거나 2일권만 교환이 가능한 곳도 있고 1일권과 2일권 모두 교환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일본을 방문하고 초행길이라면 간사이 공항에 도착해서 교환하는 방법이 시간을 절약하고 실수나 고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혹여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줄을 길게 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있지만 실수하지 않고 가장 안전하고 편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위치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위치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는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건물 1층 국제선 도착 로비에 있습니다. 한국어로 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이용 시간은 09:00 ~ 19:00입니다. 그 외에 오사카 주유패스를 교환하는 장소입니다.



5.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선택, 혜택

5.1 1일권 2일권 선택

오사카를 여행할 때 여행 일정에 따라 주유패스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1일권 선택의 경우 하루 관광 명소 3~4군데만 다녀도 무조건 이득입니다. 예를 들어 관광 명소 입장료가 우메다 스카이 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1,500엔, 나카노시마 리버 크루즈 1,500엔, 돈보리 리버 크루즈 1,200엔입니다. 전체 4,200엔입니다. 1일권 가격이 2,800엔이라는 것을 고려해 볼 때 관광 명소 입장료 뿐만 아니라 무제한 교통 이용까지 알차고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일권의 경우는 4~5군데만 다녀도 무조건 이익입니다. 그래서 주유패스를 구입할 때 여행지를 많이 다닐 계획이라면 무조건 2일권이 이득입니다.


5.2 주유패스 혜택

일단 오사카 주유패스는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그리고 주유패스의 또 하나의 장점은 각 관광지마다 줄 서서 표 끊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바로 입장해서 시간 절약이 됩니다. 참고로 도톤보리 리버 크루즈 같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는 미리 가서 대기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 늦게 가면 탈 수 없거나 매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찍 가서 미리 대기표를 예약해서 받아 놓고 주변을 관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