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모도 당일치기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여행

신시모도 당일치기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여행

신시모도 당일치기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여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신시모도는 걸어 다니기에는 넓은 섬이고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를 이용하기에는 최적화된 섬입니다.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고 삼목 선착장까지 접근성이 좋아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신시모도 가는 법 배편 배시간표 요금 마을버스, 카페, 식당, 펜션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시모도 당일치기 코스

당일치기 코스

  • 삼목 선착장 출발 → 신도 도착 → 자전거 라이딩 → 식사 → 신도 출발 → 삼목 선착장 도착

신시모도는 서울에서도 접근성이 좋아 당일치기 코스로 좋습니다. 삼목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신도까지는 10분이면 도착합니다. 신도에서 자전거 라이딩 시간은 2시간 정도 됩니다. 식사 및 카페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고 신도를 출발해서 삼목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그 외에 휴식 시간까지 더하면 총 소요시간은 4시간 정도 됩니다. 신시모도를 여유롭고 액티비티하게 다니려면 전동스쿠터를 대여하는 게 좋고 시간도 많이 절약됩니다.

신시모도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코스


2. 자전거 스쿠터 라이딩 코스

종주코스

  • 신도 선착장 출발 → 삼거리 → 신도저수지 → 신도3리 마을회관 → 신시도연도교 → 북도면사무소 → 수기해변 → 시모도 연도교 → 모도리소공원 → 배미꾸미해변 → 신도 선착장 도착


소요시간

  • 2시간(자전거 기준)

신도, 시도, 모도를 둘러보기 위해서는 자전거, 전동스쿠터 또는 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라이딩 코스는 무난합니다. 삼거리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하면 됩니다. 몇몇 구간 짧은 오르막이 있지만 힘들지 않게 올라갈 수 있고 수기해변으로 올라가는 길은 짧은 오르막이라 자전거를 끌고 올라가면 됩니다. 그 외에는 무난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3.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대여 가격

1-2인용 전동스쿠터 가격

  • 1시간 20,000원 / 2시간 35,000원 / 3시간 50,000원 / 추가 30분 당 8,000원


3-4인용 패밀리바이크 가격

  • 1시간 35,000원 / 2시간 55,000원 / 3시간 75,000원 / 추가 30분 당 10,000원


자전거 가격

  • 1일 10,000원


4. 자전거 전동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자전거, 전동스쿠터, 패밀리바이크 대여 가격입니다. 대여점은 신도 선착장에 내려서 200m 정도 걸어가면 ‘안녕, 바다’ 대여점이 나오고 거기서 100m를 더 가면 ‘휠프렌즈’ 대여점이 나옵니다. 두 곳 다 가격은 비슷하고 굳이 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 곳 다 가격 차이는 없으므로 고민하지 말고 편한 곳에서 빌리시면 됩니다.(비수기때는 가격 협상을 잘하면 대여 시간 및 가격을 합리적으로 맞출 수도 있습니다.) 신도로 차를 가지고 들어가면 기본 승용차 기준 도선비가 편도 10,000원입니다. 왕복으로 하면 20,000원입니다. 따라서 차량을 가지고 들어가는 것보다 오히려 자전거나 스쿠터, 바이크를 대여하는 부분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신도, 시도, 모도 세 개의 섬을 도보로 다니는 것은 무리이고 체력적 소모도 많습니다. 최소한 자전거를 대여해서라도 다니는 게 좋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생수는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자전거나 전동스쿠터, 바이크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신시모도는 양방향 1차선 도로입니다. 주말같은 경우에는 차들이 양방향으로 다닙니다. 그리고 마을버스도 배차시간에 따라 다닙니다. 제가 신시모도를 갔을 때 지나가는 마을버스와 전동스쿠터를 몰던 여행객의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차들은 대체적으로 빠르게 달리지는 않지만 뒤에서 오는 차량을 무서워해서는 안됩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알아서 차들이 비켜가고 서행하므로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하시면 됩니다. 전동스쿠터나 바이크의 경우 면허증이 있어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전동스쿠터를 처음 탄다면 잠시 연습해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동스쿠터는 자전거를 탈 정도면 초보자라도 누구나 탈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40km 정도 됩니다. 대여할 때 대여점에서 섬 전체 라이딩 구간에 대해 지도를 보여주며 설명해줍니다. 처음 신시모도 여행이라 섬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시모도를 여행한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 자전거든, 전동스쿠터든, 바이크든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도보로 다닌다면 후회합니다. 자전거는 하루 대여이고 만일 전동스쿠터나 바이크를 빌린다면 1시간은 너무 짧고 최소 2시간 이상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신시모도 섬을 전체 한 바퀴 돌아서 오는 시간은 2시간 정도 됩니다. 전동스쿠터를 이용할 경우 2시간이면 카페에 들려서 차도 마시면서 잠깐 휴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신시모도 가볼만한곳



▶ 모도 배미꾸미 조각공원, 모도 상징 빨간 글씨, 시도 수기해변


벚꽃터널구간

벛꽃터널구간은 삼거리에서부터 시작해서 약 3km 정도가 벚꽃길입니다. 신시모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도시보다 2주 정도 늦습니다. 날짜만 잘 맞춘다면 벚꽃터널을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도의 구봉산 자락에는 벛꽃이 많이 핍니다. 또 하나의 힐링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화 꽃길

해당화 꽃길은 시도에 있는 곳으로 수기해변으로 올라가기 전에 “수기해변 입구” 버스 정류장과 신시도연도교까지 갯벌과 바다가 1.4km 이어진 해당화길입니다. 해당화는 5월에서 7월에 걸쳐 꽃이 피는 장미과 식물입니다. 해당화 꽃길은 자전거나 전동스쿠터, 바이크로는 갈 수 없고 오직 도보로만 다닐 수 있는 길입니다. 한 여름에는 땡볕에 그늘이 없습니다. 아주 낭만적인 길이지만 양산이나 모자를 쓰지 않고는 걷지 않는 게 좋습니다.


수기해변

신시모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수욕장이 수기해변입니다. 풀하우스를 촬영했던 곳입니다. 현재는 풀하우스 세트장은 화장실이 되었고 예전에 촬영했다는 안내판만 있습니다. 성수기 때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수기해변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수기해변 끝까지 가면 오르막 나무 계단이 있습니다. 수기해안둘레길이라고 이정표가 되어 있고 그 길을 따라 600m 정도 가면 됩니다. 가는 길에는 작은 전망대가 2개 정도 나옵니다. 확 트인 전망대가 나오면 수기해변 전망대입니다.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박주기 해변까지 거리는 짧습니다.


배미꾸미 조각공원

  • 입장료 2,000원

배미꾸미 조각공원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인당 2,000원이며 조각공원에는 19금 조각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가족이 함께 보기에는 너무 민망합니다. 조각공원은 펜션 겸 식당, 카페로 나뉘어 졌습니다. 작품은 약 80여점이 있고 하정우, 성현아 주연의 영화 ‘시간’이 촬영되었던 곳입니다. 조각공원과 해변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예술품에 관심이 없다면 그리 볼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관리가 잘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입장료가 아까울 수 있습니다. 배미꾸미 해변 끝에 박주기해변으로 이어지는 낮은 오르막 나무 계단이 있습니다.


박주기해변

박주기해변에는 신시모도의 인증사진으로 유명한 빨간색 MODO 조형물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인증 사진을 찍어야 신시모도를 다 다녀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시모도 당일치기 자전거 스쿠터 바이크 라이딩 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