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흥산성 사랑나무 가는 길 지도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

성흥산성 사랑나무 가는 길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부여 성흥산성에 백제시대에 건축한 가림성이 있습니다. 부여 가림성에는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SNS 통해 사람들이 사랑나무라는 이름을 지었고 합성된 사진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 성흥산성 사랑나무 가는 길

  • 부여가림성공용주차장 : 충남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97번길 160
  • 매점 주차장 : 충남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97번길 150-31




부여에서 가장 아름답고 운치 있는 곳 중의 한 곳인 성흥산성의 사랑나무입니다. 사진을 합성해서 만든 하트 모양의 느티나무입니다. 느티나무가 있는 곳에서 부여의 넓은 평원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정자는 성흥루이며 고려의 개국 공신인 유금필 장군의 사당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아직도 그 후손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2. 사랑나무 가는 길 지도



성흥산 사랑나무가 있는 곳까지는 ‘성흥산성‘ 내비게이션을 찍고 가도 되고 주차장 주소를 찍고 가도 됩니다. 임천행정복지센터 방향에서 진입할 수도 있고 대조사 방향에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방향에서 진입하든 대조사 갈림길을 만납니다. 갈림길에는 ‘대조사’라는 바위 표지석이 있습니다. 임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입할 경우 대조사 바위 표지석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면 쭉 올라가면 됩니다. 대조사 방향에서 진입할 경우 대조사 바위 표지석에서 오른쪽으로 쭉 올라가면 됩니다. 사진을 잘 참고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표시석이 있는 곳으로부터 500m 정도 올라가면 ‘부여가림성공용주차장‘이 나옵니다. 그곳의 자리가 있다면 무조건 주차하고 걸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면 차량이 들어왔던 곳으로 나가지 마시고 주차장 끝에 나무계단이 보일 것입니다. 그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임도가 나옵니다. 그 길을 따라 올라가면 쉽게 사랑나무로 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사랑나무까지 거리는 400m 정도 됩니다. 산책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공기 마시면서 걸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운동기구가 있고 좀 더 올라가면 왼쪽에 공중화장실과 오른쪽에 매점이 나옵니다. 매점이 있는 곳에도 주차할 수 있지만 자리가 협소하여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매점 주차장이 마지막 주차장이고 더 이상 차량으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매점까지 가는 길에 보면 갓길이나 운동기구가 있는 곳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주차 자리가 없다면 적당한 자리에 차량 통행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차하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부여가림성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3.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

매점이 있는 곳이 성흥산성 등산로 입구입니다. 입구에 보면 예전에 이곳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촬영했던 많은 포스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미씽, 왕은 사랑한다 등을 촬영했고 영화는 엽기적인 그녀 등을 촬영했습니다. 성흥산성에는 백제 후기에 사비도성을 방어하기 위해 쌓은 성인 가림성이 있습니다. 매점에서 등산로 입구를 지나 약 200m 정도 가면 성흥산성(가림성) 사랑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에 접어들면 커다란 암벽이 나오고 그 옆으로 돌계단이 있습니다. 약간 가파른 돌계단이지만 짧은 거리이기 때문에 힘들지 않습니다. 계단을 따라가면 아름다운 뷰가 펼쳐집니다.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인 사랑나무’가 있습니다.


사진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느티나무 수령이 400년 이상 되어서 그런지 울창한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만드는 느티나무 하트 모양이 작품이 되는 곳입니다. 부여의 탁 트인 벌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랑나무에서 좀 더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200m 거리에 유태사지묘가 있습니다. 그곳은 고려를 개국한 왕건을 도왔던 유금필 장군의 사당입니다. 사당을 지나면 팔각정 성흥루가 있습니다. 그곳 주변으로 유적 발굴 조사가 되는 곳도 있습니다. 시간 된다면 잠깐 보고 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성흥산성 주차장까지 길이 좁고 꼬불꼬불해서 초보운전이거나 운전을 많이 안 해보신 분들에게는 운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서 차가 내려오면 길이 좁아서 운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점에서 가림성 사랑나무까지 돌계단으로 되어 있어 구두보다는 편한 운동화가 좋습니다. 짧은 거리이지만 편한 운동화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가는 길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