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오색약수터 주전골 용소폭포 주차장 등산코스 시간 맛집

설악산 오색약수터 주전골 용소폭포 주차장 등산코스 시간 맛집

설악산 오색약수터 주전골 용소폭포 주차장 등산코스 시간 맛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설악산 오색약수터 코스는 사계절 언제든지 힐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을 때는 가을 단풍 시기입니다. 설악산은 언제 가더라도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1. 오색약수터 주전골 주차장

  • 오색공영타워주차장 : 강원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117
  • 오색공영주차장 :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534
  • 오색상가주차장(무료) :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 37-5

오색공영타워주차장(1시간 1,200원)과 오색공영주차장(하루 5,000원)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4시간 이하 주차는 오색공영타워주차장, 5시간 이상 주차는 오색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오색상가주차장은 무료이며 30여 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른 시간이 아니면 주차하기 힘들므로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차장을 겸하고 있는 식당 같은 경우 식사를 하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지만 단풍 절정 시기에는 주차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차량이 많기 때문에 유료주차장을 마음 편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한 후에 약수길을 따라 오색약수 산채음식촌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대청봉길 방향으로 가면 오르막길이고 가게와 건물을 통과해서 가야 하기 때문에 약수길을 따라가는 게 편합니다.


2. 입산통제시간

설악산은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입산통제시간이 있습니다. 약수터탐방지원센터는 일몰 후부터 익일 일출 2시간 전까지 탐방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일몰 이후부터는 탐방할 수 없습니다.


3. 오색약수터 주전골 등산코스

  • 코스거리 : 3.2km(편도)
  • 소요시간 : 1시간(편도)
  • 탐방코스 : 오색약수터 – 약수터 탐방지원센터 – 선녀탕 – 금강문 – 용소폭포 탐방지원센터

약수터 탐방지원센터에서 금강문까지 50분 정도 소요되며 금강문에서 용소폭포까지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총 왕복 6.4km이며 왕복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됩니다.


3.1 오색약수터

▶ 오색약수터

오색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계곡 물길을 따라 가다 갈림길에서 왼쪽 다리를 건너갑니다. 오른쪽 길보다는 왼쪽 길이 걷기 편합니다. 다리를 건너면 왼쪽으로 오색약수산채음식촌이 나오고 좀 더 가면 약수교가 나옵니다. 약수교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오색약수터가 있는 곳입니다. 오색약수터 약수는 각종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지만 지금은 지속적인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을 초과함에 따라 마시면 몸에 해로울 수 있다고 음용 금지에 대한 내용이 안내판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안내판을 관심있게 보지않으면 알지 못합니다.


▶ 오색약수터 다리, 무장애 탐장로

오색약수터를 지나면 무장애 탐방로가 나옵니다. 무장애 탐방로를 통해 선녀탕까지 누구나 편하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더운 날에는 그늘지고 시원합니다. 등산화가 아닌 트래킹화를 신고 걸어도 좋고 운동화를 신고 걸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3.2 선녀탕

▶ 설악산 오색코스 선녀탕 가는 길 비경

오색약수터 주전골 코스는 길이 단순하고 오르막 구간이 없는 평평한 길이다 보니 등산보다는 트래킹 코스라고 보는 게 맞을 정도로 어린아이부터 연세 있으신 어르신까지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 독주암, 선녀탕, 설악산 비경

데크길을 따라 걷다 보면 독주암이 보입니다. 독주암의 뜻은 정상에 한 사람만 겨우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좁은 곳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색제2약수가 나옵니다. 제2약수는 2022년 7월에 복원했습니다. 과연 약수가 어떤 맛인지 살짝 냄새를 맡고 마셔보면 철 비린 냄새와 맛이 납니다. 오색제2약수를 지나면 선녀탕이 나옵니다. 선녀탕으로 가는 길에도 아름다운 설악산의 단풍과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선녀탕이 있는 곳에서 계곡물소리를 들으며 간식이나 도시락을 먹으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설악산 단풍의 특징은 설악산 정상에서부터 단풍이 들기 시작해서 산아래로 내려옵니다. 설악산 단풍절정시기는 10월 23일입니다. 10월 넷째 주부터 11월 첫째 주까지 알록달록하고 붉게 물든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3 용소폭포

▶ 용소폭포 가는 길, 용소폭포 앞, 용소폭포 위

선녀탕까지는 거의 평지 수준의 등산코스라고 한다면 용소폭포까지는 약간 오르막 구간이 있고 용소폭포에 도착할 때쯤 오르막이 있지만 거리가 짧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용소폭포는 작은 폭포로 좀 실망할 수도 있지만 워낙 설악산의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실망하지는 않습니다. 물은 에메랄드 빛깔의 청록색으로 아름답습니다. 수량이 적을 때 가면 시원스럽게 떨어지는 폭포를 볼 수 없습니다. 오색코스는 힘들지 않게 설악산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풍 절정 시기일 때는 주말에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한적하게 설악산 단풍을 구경할 수는 없지만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은 산행 후에도 기억에 남습니다.


4. 오색약수 온천탕

설악산 오색공영주차장 맞은편 근처에 노천 족욕탕이 있습니다. 무료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이나 겨울에는 물이 차가울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지나가는 길에 노천 족욕을 체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설악산 오색약수터 주전골 코스는 약수가 있고 온천이 있는 곳으로 특색이 있습니다.


오색약수산채음식이 있는 식당 맞은편 대청봉 가는 길에 온천탕이 모여 있습니다. 산행의 피로를 온천을 통해 풀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 게 흠이지만 온천탕에 들어갔다 나오면 몸도 개운하고 피곤이 싹 풀리기도 합니다. 온천탕은 업체마다 당일 이용할 수 있지만 오색탄산온천은 최소 3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근처 맛집 추천

산촌식당

  • 위치 : 강원 양양군 서면 약수길 25-1
  • 영업 : 09:00 ~ 18:00(동절기 17:00)
  • 전화 : 033-672-3176


오색약수 산채음식촌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가게들의 가격과 메뉴는 거의 비슷합니다. 가게에 따라서는 가격이 조금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입맛은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악산 오색약수터 주전골 용소폭포 주차장 등산코스 시간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