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봉화산 둘레길 동행길 코스 정상 봉화대 가는길 주차장 맛집

서울 봉화산 둘레길 동행길 코스 정상 봉화대 가는길 주차장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산책하며 기분전환되고 힐링이 되는 도심 속 둘레길 명소 봉화산 둘레길입니다. 봉화산 정상으로 가는 길은 봉화산 동행길입니다. 전혀 힘들거나 체력적으로 부담되지 않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1.1 신내공원

1.1.1 주차장

  • 중랑구민체육센터 주차장 : 서울 중랑구 신내로 15길 189
  •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주차장 : 서울 중랑구 신내로 15길 197

신내공원의 경우 자체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지만 아주 협소해 주차하기 불편하고 만차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중랑구민체육센터주차장은 30대 정도 주차할 수 있으며 요금은 30분당 1,000원입니다.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주차장은 24대 정도 주차할 수 있으며 요금은 기본 30분 1,000원, 기본 이후 30분당 1,000원이며, 일주차 3,000원입니다.




1.1.2 대중교통

  • 봉화산역 4번 출구에서 직진 400m 신내공원 도착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봉화산 둘레길은 신내공원 또는 봉수대공원을 시작점으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신내공원은 봉화산역 4번 출구로 나와서 400m 정도 직진하면 금성초교 사거리가 나옵니다. 사거리에서 직진 방향으로 조형물과 봉화산 옹기테마공원 글씨가 보입니다. 그 길을 따라 직진하면 신내공원과 옹기테마공원, 다목적체육관을 지나 봉화산 둘레길에 도착합니다.


1.2 봉수대공원

1.2.1 주차장

  • 봉수대공원공영주차장 : 서울 중랑구 봉화산로 45길 67

봉수대공원 공영주차장은 31대 주차 가능하며 요금은 기본 5분에 100원입니다. 1시간에 1,200원입니다. 주차장이 협소해 주차자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1.2.2 대중교통

  • 중랑구청 버스정류장 하차 후 보건소 방향 250m 봉수대공원 도착

봉수대공원을 시작점으로 할 경우 가까운 역이 중화역, 상봉역, 망우역 등이 있고 지하철에서 내려 버스로 갈아타고 ‘중랑구청’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하차 후 중랑구청 보건소 방향으로 걸어가면 인공폭포가 나오는데, 인공폭포에서 왼쪽으로 가면 봉수대공원 시계탑이 있고 주차장이 나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봉수대공원 입구까지 약 250m입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동행길 코스 지도
  • 봉화산 둘레길(노란색) : 봉화산 둘레길 4.2km 1시간 20분 소요
  • 봉화산 동행길(빨간색) : 봉수대공원에서 봉화산 정상까지 1.75km 30분 소요
  • 봉화산 동행길(빨간색) : 봉수대공원 – 봉화산 정상 – 묵동 유아숲체험원 3.5km 1시간 10분 소요

노란색 실선이 봉화산 둘레길이고 빨간색 실선이 봉화산 동행길입니다. 노란색 봉화산 둘레길 전체 길이는 4.2km입니다. 봉수대공원 또는 신내공원에서 출발해 한 바퀴 돌아 원점회귀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됩니다. 둘레길을 한 바퀴 돌고 체력적으로 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빨간색 실선인 봉화산 동행길을 따라 봉화산 정상까지 갔다 오는 것도 좋습니다.


봉수대공원에서 출발할 경우 봉화산 정상까지 1.75km,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봉수대공원에서 묵동 유아숲체험원까지는 3.5km, 1시간 10분 정도 소요입니다. 따라서 둘레길을 먼저 돌지 아니면 봉화산 정상을 먼저 갔다오는 동행길을 먼저 걸을지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1 봉화산 둘레길 봉수대공원

▶ 봉수대공원 물놀이터, 안내 및 이정표

봉수대공원 입구에서 봉화산 둘레길로 가는 길에 참방참방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인데 분수처럼 물이 나오는 곳입니다. 여름에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물놀이장이 있는 곳에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에 ‘봉화산 동행길(무장애길)’이라고 표시되어 있고 봉화산동행길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봉화산동행길 방향으로 가다 보면 봉화산 둘레길이 나옵니다. 이정표에 봉화산 정상으로 가는 길과 둘레길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신내공원 방향으로 둘레길을 돌아 원점으로 회귀할 것입니다.


▶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쉼터, 팻말, 둘레길 모습

둘레길 곳곳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봉화산 둘레길 팻말이 곳곳에 있습니다. 이정표와 팻말이 있지만 길이 많아 헷갈릴 수 있으니 천천히 길을 잘 보고 가야 합니다. 둘레길은 계단, 흙길, 데크로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모습, 태릉약수터, 용바위

둘레길에는 계단도 있지만 힘들거나 어려운 코스는 없고 무난하게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둘레길에 태릉약수터가 있는데, 식수로 적합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둘레길을 걸을 때 생수 한 병은 가지고 가는 게 좋습니다. 다행히 약수터가 있어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바위가 나옵니다. 그리고 신선 모양의 비석도 있고 여유롭게 산책하며 걷기 좋습니다. 한 바퀴 도는 거리가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길이 여러 개로 나누어지는 길은 헷갈릴 수 있으니 자세히 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3.2 봉화산 동행길 봉화산 정상

한 바퀴를 돌아 처음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와 봉화산 정상으로 갑니다. 정상으로 가는 길은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봉화산 동행길입니다. 무장애 데크로드만 따라가면 정상이 나옵니다. 정상까지 유모차나 휠체어로도 갈 수 있는 무장애 데크로드입니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 하마바위가 나오고, 전망대1, 전망대2가 나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시내가 멋있습니다.


그리고 정상 부근에 헬스장과 운동기구가 있고 매점이 있습니다. 매점에서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컵라면 3,000원, 계란 3개 2,000원, 식혜 1,000원, 아이스크림 1,000원, 아메리카노 2,000원에 팔고 과자나 기타 음료 등도 팔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먹는 라면이 참 맛있습니다. 그리고 매점에는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청설모가 자주 출몰합니다. 사람들이 먹을 것을 주면 받아먹습니다.


▶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동행길 하마바위, 전망대, 봉수대

매점 옆으로 넓은 공터가 있고 봉수대전망대가 있습니다. 봉수대전망대에서 서울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남산타워와 관악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봉수대전망대는 야경 명소이며 새해가 되면 해맞이를 하기 위해 오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울 해맞이 명소 중의 한 곳입니다. 그리고 위쪽으로 봉화대가 있습니다. 이 봉화대는 옛날 봉화산 봉수대를 재현해 놓은 것입니다. 봉수대까지 보고 하산하면 됩니다.


3.3 신내공원

▶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신내공원 입구, 황톳길, 둘레길 입구

둘레길을 걷다 시간이 되거나 신내공원에서 출발할 경우 신내공원 맨발 황톳길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맨발로 황톳길을 걷고 나서 세족장에서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맨발로 걷고 나면 몸도 가볍고 발이 시원합니다. 그리고 밤에 잠도 잘 옵니다. 그리고 신내공원 위쪽에 옹기테마공원은 유료 체험장으로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옹기테마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1 숨쉬는항아리

  • 주소 : 서울 중랑구 상봉중앙로 61
  • 영업 : 전화 확인
  • 전화 : 022208-3379


봉수대공원에서 도보 10분 거리, 봉화삼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동네 맛집입니다. 메뉴는 가정식 백반 7,000원으로 점심에만 가능합니다. 그 외 식사는 저녁에만 가능합니다. 부대찌개는 2인분에 14,000원이며 공기밥은 별도로 1,000원입니다.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돼지고기김치전골(공기밥 별도) 20,000원, 옛날두부찌개 20,000원, 생오겹살(200g) 15,000원, 제육볶음 18,000원입니다.


4.2 콩두 봉화산역점

  • 주소 :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 영업 : 11:00 ~ 22:00
  • 전화 : 02-3422-5560
  • 휴무 : 매주 일요일


신내공원에서 7분 거리인 봉화산역 근처에 있습니다. 두부가 맛있는 동네 맛집입니다. 비지와 청국장도 맛있습니다. 양도 적은 편이 아니고 적당합니다. 전체적으로 밑반찬과 주메뉴가 다 맛있습니다. 겨울에는 계절 메뉴인 굴국밥과 매생이굴국도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봉수대공원과 신내공원 주변으로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맛집에 대한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가볼만한곳 봉화산 둘레길 동행길 코스 정상 봉화대 가는길 주차장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