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겨울 축제 가볼만한곳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 가볼만한곳 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빛 축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축제 기간에 무조건 가봐야 할 곳입니다. 축제 장소는 모두 입장료가 없는 무료입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조형물과 포토존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기분전환하기 좋고 1년에 한 번 볼 수 있는 대규모 빛 축제입니다.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송현동 48-9
  • 전화 : 02-6258-0310

열린송현 녹지광장은 안국역 1번 출구에서 도보 4분 거리,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13분 정도 걸립니다. 열린송현 녹지광장은 1910년 일본에 빼앗긴 이후 일반인의 접근이 제한되었던 땅입니다. 송현이라는 뜻은 소나무 ‘송’, 언덕 ‘현’자이며 조선 초기 궁궐 옆의 소나무 숲이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열린송현 녹지광장은 조선시대 왕족과 명문 세도가들의 거주지였고 일제강점기에는 조선식산은행(동양척식주식회사 소유)의 사택이 있었습니다.




광복 후에는 미군이 접수해 군 숙소로 이용했고 이후 주한 미국 대사관 사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997년 삼성생명에서 이 부지를 사들였고 2008년에는 대한항공에서 매입했지만 최종적으로 서울시에서 5580억을 주고 대한항공으로부터 매입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의 규모는 축구장 5개 규모입니다. 앞으로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이건희 기증관과 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지광장은 반려동물 및 자전거, 킥보드 등은 출입제한됩니다


1.1. 열린송현녹지광장 축제기간

  • 기간 :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1일(일) / 38일간
  • 시간 : 11:00 ~ 22:00(야간 점등 18:00 ~ 22:00)
  • 장소 : 열린송현 녹지광장
  • 입장료 : 무료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 빛축제가 열립니다.


1.2 송현동 솔빛축제 관람안내도

열린송현녹지광장 관람안내도 지도

열린송현녹지광장은 6개의 주제로 꾸며져 있습니다. 빛의 길, 그림자숲, 중앙가든, 빛의 소리, 빛의 언덕, 빛의 산책 그리고 부대시설인 카페테리아와 이벤트존이 있습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 그림자 숲, 빛의 산책

그림자 숲에서는 빛과 그림자가 움직이며, 빛의 산책에서는 구름 밑에 서 있으면 조명이 번쩍하며 반응합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 빛의 소리, 중앙가든

빛의 소리에서는 조형물 아래 서있으면 숲속, 바다, 파도, 새소리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중앙 가든에는 경관조명과 포토존이 꾸며져 있습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 빛의 언덕, 빛의 길

빛의 언덕에는 거울 연못이 연출되어 있고 빛의 길로 이어지는 관람 동선에는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대시설인 카페테리아와 이벤트존에는 작은 부스들이 마치 마을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부스 안에는 각종 기념품, 공예품과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해 소원을 적는 공간도 있습니다.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작명소와 새해 운세를 알아보는 토정비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겨울빛축제 장소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진행되는 빛축제는 송현동솔빛축제이며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빛 축제는 서울빛초롱축제입니다. 축제 명칭은 다르지만 다 같은 빛축제입니다. 축제 장소는 모두 입장료 무료입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은 안국역 1번 출구에서 2-3분이면 도착합니다.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광화문까지 5분 정도 걸립니다.


광화문에서 청계광장까지 10분 정도 걸리고 청계광장에서 서울광장까지는 5분 정도 걸립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축제가 끝나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볼거리가 아주 다양합니다.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2.1 광화문(미디어 파사드)

서울 겨울축제 광화문 미디어 파사드

  • 기간 :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1일(일) / 38일간
  • 시간 : 매일 18:00 ~ 22:00(매시 정각부터 35분간 상영)
  • 장소 : 광화문

광화문광장에서 미디어 파사드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됩니다. 길이 800m 광화문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구경합니다. 한국인 아티스트를 비롯해 4개국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미디어 공연입니다. 한 곳에 서서 보기때문에 손발이 시립니다. 따뜻한 양말과 장갑 그리고 머리가 시리지 않게 모자나 모자 달린 잠바를 입고 가면 좋습니다.


2.2 광화문광장

서울 겨울 축제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이순신 장군 동상

광화문광장에도 다양한 조형물과 캐릭터, 포토존이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고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주변으로도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광장 중앙에 마켓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소품과 수공예품, 기념품들이 있어 구경하기 좋고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광장을 다니다 보면 푸드트럭도 있어 사 먹을 수 있습니다.


중앙에 아주 큰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돔 형식으로 되어 있는 체험존이 있는데, 체험하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대형 테디베어와 사진 찍기, 소망 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3 청계천

서울 겨울축제 청계천

  • 기간 :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1일(일) / 38일간
  • 시간 : 매일 18:00 ~ 22:00(야간 점등)

광화문광장을 지나면 청계광장이 나옵니다. 청계광장의 메인 조형물은 대형 크리스마스 케이크입니다. 청계천 위로 예쁜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청계광장은 모전교로부터 삼일교까지 약 900m 거리에 예쁜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청계천 위를 수놓은 조명은 하늘로 비상하는 화이트 드레곤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길이가 300m입니다. 그리고 고래, 코끼리, 유니콘, 호랑이, 곰, 거북이가 한지등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서울광장도 둘러보시면 됩니다.


청계천 모전교에서 6분 정도 걸어가면 서울광장이 나옵니다. 축제가 끝나기 전에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축제 이후에도 열린송현녹지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 등은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이상으로 서울 가볼만한곳 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빛축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