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연천 재인폭포 출렁다리 선녀탕 주차장 가는길 맛집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연천 재인폭포 출렁다리 선녀탕 주차장 가는길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이면 도착하는 곳입니다. 둘레길을 걷고 폭포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재인폭포 가는길
1.1 도보 이용
- 전기차 통행로 ↔ 재인폭포 : 0.8km / 도보 15분
- 데크길 산책로 ↔ 재인폭포 : 1.2km / 도보 20분
예전에는 재인폭포 바로 앞까지 자동차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재인폭포와 800m 떨어진 위치에 주차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실지적으로 재인폭포 앞까지 갈 수 있는 도로는 일반인 통행금지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차를 이용할 경우 재인폭포 주차장에 주차한 후 재인폭포 광장에서 전기차를 이용하거나 새롭게 정비된 데크로드 따라 도보로 갈 수 있습니다.
전기차로 갈 경우 거리는 800m이며 5분 거리이지만, 전기차가 다니는 길을 도보로 갈 경우 15분 걸립니다. 반면 데트로드로 갈 경우 1.2km이며 도보 20분 걸립니다. 도보 이용 시 전기차가 다니는 길을 걸어갈 경우 거리와 소요시간은 짧지만 그늘이나 쉬어 갈 수 있는 곳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데크로드로 갈 경우 거리와 소요시간은 다소 길지만 중간중간 쉼터와 전망대가 있고 그늘진 곳들이 있습니다.
1.2 전기차 이용
- 운행기간 : 주 5일 운행
- 운행시간 : 10:00 ~ 17:00(매시 10분, 30분, 50분 / 막차 17:00)
- 이용요금 : 편도 1,000원(왕복 2,000원)
- 운행휴무 : 매주 월, 화 휴무
전기차는 2대가 2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사람이 많을 때는 동시에 운행합니다. 전기차 탑승은 선착순으로 탑승합니다. 2024년 4월 ~ 6월까지 전기차 무료 운행 기간입니다.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면 편도 1,000원, 왕복 2,000원의 요금을 받습니다. 운행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입니다. 전기차를 이용할 경우 소요시간은 5분입니다.
2. 재인폭포 주차장
- 주소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950
이전에는 재인폭포 앞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정비 사업을 통해 재인폭포 앞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위 주소를 찍고 가시면 재인폭포 광장에 새롭게 정비된 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3. 재인폭포 입장시간
- 하절기 10:00 ~ 17:30
- 동절기 10:00 ~ 16:00
재인폭포 입장료는 없습니다. 그러나 재인폭포 입장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로 구분해서 운영됩니다. 그런데 입장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나오는 시간은 별도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4. 재인폭포 관람
4.1 데크로드
▶ 재인폭포 광장, 전기차 타는곳, 산책로 가는길
재인폭포 광장에 전기차 타는 곳과 산책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도보로 재인폭포를 갈 때는 전기차가 다니는 길과 데크로된 길 어느 길로 가든 상관없지만 도보 이용 시 데크로 정비된 길로 대부분 걸어갑니다. 데크로드를 걸으면 한탄강의 물줄기를 볼 수 있고 포토존과 조형물, 중간중간 쉬어 갈 수 있는 쉼터와 조망터가 있습니다. 다만, 데크로드가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무들이 왜소하거나 군데군데 있고 그늘이 없는 곳도 많습니다.
▶ 재인폭포 산책로 가는길, 산책로 쉼터, 전망대에서 본 재인폭포
여름철이나 햇볕이 강할 때는 양산이나 모자, 선크림을 준비하는 게 좋고 생수는 반드시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데크로드 마지막 구간에 있는 전망대에 도착하면 재인폭포가 보입니다. 수량이 많을 때는 폭포수가 두 곳에서 흐르지만 수량이 적을 때는 가장 안쪽에 있는 폭포만 흐릅니다. 비가 온 뒤에 바로 가면 흙탕물을 보게 되고 비가 온 후 며칠 뒤에 가면 풍부한 수량과 함께 깨끗한 폭포수를 볼 수 있습니다.
4.2 출렁다리와 재인폭포
▶ 재인폭포 출렁다리, 출렁다리에서 본 재인폭포, 아래에서 본 재인폭포
폭포가 보이는 전망대를 지나면 바로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출렁다리 길이는 80m, 폭은 2m입니다. 출렁다리 중간에서 폭포를 바라보면 아름다운 폭포의 비경을 볼 수 있고 출렁다리 중간을 넘어가면 다리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바닥에 투명 유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오른쪽으로 재인폭포로 내려가는 길이고 왼쪽으로 선녀탕으로 가는 길입니다.
먼저 재인폭포를 보고 그다음 선녀탕을 보면 관람 동선이 자연스럽습니다. 데크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두 개의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방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수량이 많을 때만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수량이 적을 때는 가장 안쪽에 있는 폭포만 흐릅니다. 폭포 소리가 청량하고 시원하게 들립니다.
▶ 아래에서 본 재인폭포, 재인폭포 앞, 위에서 본 재인폭포
데크를 따라 폭포 안쪽까지 들어가면 더 이상 들어갈 수 없도록 막아 놓았습니다. 예전에는 폭포 바로 아래까지 들어가서 폭포수에 발 담그고 쉴 수 있었는데, 지금은 아예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놓아 무척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다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전망대를 설치해 놓아 아쉬움을 조금 달랠 수는 있습니다.
폭포를 구경하고 다시 출렁다리로 돌아와서 선녀탕 방향인 폭포 둘레길로 갑니다. 폭포 둘레길은 300m이며 한 바퀴를 돌아 출렁다리를 건너기 전 장소로 돌아가게 됩니다. 선녀탕은 출렁다리에서 160m 지점에 있습니다. 폭포 둘레길은 데크로드로 되어 있어 걷기 편합니다. 선녀탕으로 가는 길에 재인폭포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재인폭포 주변의 암석들을 자세히 보면 각진 모양이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4.3 선녀탕과 푸드트럭
▶ 선녀탕, 폭포 둘레길, 푸드트럭
선녀탕에 도착해서 위에서 내려다보면 목욕탕처럼 생긴 모양입니다. 물 색깔이 아주 곱고 맑습니다. 선녀탕 역시 가뭄 때 찾아오면 수량이 적어 보는 사람이 실망하게 됩니다. 재인폭포든 선녀탕이든 수량이 많을 때 방문해야 볼거리가 있습니다. 선녀탕을 보고 그대로 데크로드를 따라가면 한 바퀴 돌아 출렁다리를 건너기 전 장소로 돌아가는데, 데크로드를 나오면 재인마당이라는 장소가 나오고 재인폭포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 뒤로 푸드트럭들이 먹거리를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푸드트럭 옆으로 재인동굴로 가는 길이 안내되어 있는데, 재인동굴은 낙석 위험으로 인해 동굴 안으로 들어가는 길이 폐쇄되어 있습니다. 동굴 입구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펜스로 막아놓았습니다. 따라서 크게 볼거리가 없습니다. 만일 간다면 동굴 입구만 보고 돌아와야 합니다.
5. 근처 맛집 추천
5.1 종자산꽃가람막국수
- 주소 : 경기 포천시 관인면 창동로 876
- 영업 : 11:00 ~ 18:00
- 전화 : 0507-1410-4344
막국수 맛집입니다. 막국수와 함께 메밀전, 수육을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점심 때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5.2 원압산손두부
- 주소 : 경기 연천군 신서면 연신로 766번길 9
- 영업 : 11:00 ~ 21:00
- 전화 : 0507-1393-8827
- 휴무 : 매주 월요일
밑반찬 정갈하고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등 맛있습니다. 두부는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곳입니다. 점심 때 사람들이 많습니다.
5.3 팜셰프에이롬
- 주소 : 경기 연천군 연천읍 연천역로 5번길 19
- 영업 : 12:00 ~ 20:30(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일요일 15:00까지 영업
- 전화 : 0507-1327-0122
- 휴무 : 매주 월요일
파스타 가격이 합리적이고 맛있습니다. 양도 괜찮습니다. 메뉴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맛집은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식당의 친절, 위생, 분위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연천 재인폭포 출렁다리 선녀탕 주차장 가는길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