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도 케이크

생일도 여행 가볼만한곳 트레킹 등산 코스

생일도 여행 가볼 만한 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생일송, 박운산 정상, 금곡 해변에서 용출리 해안갯 돌밭까지 연결된 너덜겅 숲길 등이 있습니다. 약산 당목항에서 생일도 서성항으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하면 당일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생일도는 완도에서 가까운 섬으로 힐링하기 좋습니다.


생일도 여행


생일도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생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1.1 서성항

서성항에 하선하면 대형 케이크 조형물이 있습니다. 생일을 맞아 이곳으로 관광을 오시는 분들에게는 대합실 전광판에 생일자 이름과 축하 메시지를 볼 수 있도록 띄워줍니다. 평일날 미리 생일면사무소(061-550-6675)에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케이크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각국의 흥겨운 생일 노래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생일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생일을 맞이 한 사람은 당일 여객 요금은 무료입니다. 약산 당목항과 서성항만 생일자 이벤트가 있습니다. 생일이신 분에게 이 이벤트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 생일도 생일 케이크 조형물, 생일송


1.2 생일송

생일도 서성항에 하선하게 되면 정면에 대합실이 보입니다. 대합실 우측으로 정자가 있고 위로 올라가는 나무 계단이 있습니다. 그 위로 올라가면 수령 200년 이상 된 소나무 한 그루가 보입니다. 이름은 ‘생일송’이며 보호수입니다.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생일도 백운산 정상, 정상에서 바라본 뷰


1.3 백운산 정상

백운산 정상은 해발 483m 높이의 산입니다. 생일도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산으로 완도에서 세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높은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정상에서 남쪽 멀리 있는 제주도가 보입니다. 백운산 정상 근처 테마공원까지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는 임도로 되어 있습니다.


1.4 학서암

학서암은 승려 화식이 300년 전에 창건한 사찰입니다. 산세가 학을 닮았다하여 이름을 학서암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학서암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바로 앞에 있는 금일도가 가까이 느껴집니다. 일정이 된다면 조망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생일도 트레킹 코스

생일도 가볼 만한 곳으로 생일도에서는 멍 때리기 좋은 숲길인 둘레길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구실잣밤나무 숲길, 용출리해안갯돌밭 그리고 금머리갯길 너덩겅숲길이 있습니다. 세곳 중에 차가 다닐 수 없고 오로지 도보로만 가야 하는 너덩경숲길을 추천드립니다.



2.1 구실잣밤나무 숲길

서성항과 굴전마을 사이 도로변에 자생하는 구실잣밤나무 숲의 규모가 무료 9만 평이나 됩니다. 밤 꽃이 피는 늦봄부터 여름까지 향기가 진하게 납니다. 밤을 수확하는 늦가을에는 밤줍기 체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 용출리해안갯돌밭, 너덜겅숲길


2.2 용출리해안갯돌밭

용출리해안갯돌은 검은 돌과 원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해수면보다 지대가 높아 잠기지 않습니다. 갯돌이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닷물이 맑고 투명합니다. 파도 소리와 갯돌 구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냥 멍하니 바라만 보고 있어도 좋습니다. 이곳은 야영하기에도 제격입니다.


2.3 금머리갯길 너덜겅숲길

금곡 해변에서 너덜겅숲길을 가는 길이 있습니다. 금곡해변에서 완도이엘리조트까지 가면 리조트 옆으로 둘레길이 시작됩니다. 너덩겅숲길은 오로지 도보로만 갈 수 있고 돌이 많은 길입니다. 용출리해안갯길과 연결된 길로 금곡 해변에서 용출리해안갯길까지 약 4.2km가 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됩니다. 용출리해안갯길에서 생영 초교까지 약 5km 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50분이 됩니다. 명때리기 좋고 걸을 만한 길로 너덩겅숲길이 가장 좋습니다.


생일도 둘레길 코스


3. 생일도 등산코스

3.1 코스 1

  • 9km / 소요시간 3시간 40분
  • 금곡해변 → 생일도 테마공원 → 백운산 정상 → 학서암 → 생영초교 → 서성항


3.2 코스 2

  • 7km / 소요시간 2시간 20분
  • 금곡해변 → 생일도 테마공원 → 백운산 정상 → 금곡해변


3.3 코스 3

  • 1.4km / 소요시간 40분
  • 생일도 테마공원 → 백운산 정상 → 생일도 테마공원

등산 코스는 금곡 해변 근처에서 올라가는 길과 용출리해안갯돌밭 근처에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어느 길이든 생일도 테마공원까지 가서 백운산 정상까지 밟고 학서암으로 해서 생영초교로 내려오면 됩니다.


만일 차가 있다면 생일도 테마공원까지 올라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곳에 주차해 놓고 백운산 정상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짧은 코스도 힐링되고 좋습니다. 아니면, 생일도 테마공원에서 백운산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학서암으로 해서 한 바퀴를 돌아 임도로 해서 테마공원으로 내려오는 것도 좋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