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강 테마파크 수륙양용버스 예약 요금 부여 시티투어버스 후기

백마강 테마파크 수륙양용버스 예약 요금 부여 시티투어버스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부여에서만 운행하고 있는 수륙양용버스는 색다른 경험입니다. 백마강 테마파크도 이용하고 부여 유적지와 궁남지를 둘러볼 수 있어 부여 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입니다.


1. 백마강 테마파크 수륙양용버스

  • 부여 수륙양용버스투어 매표소 : 충남 부여읍 성왕로 243
  • 백마강 테마파크 매표소 : 충남 부여읍 백마강길 56-33

수륙양용버스를 타는 곳과 백마강 테마파크는 전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수륙양용버스 매표소 위치


수륙양용투어버스 이용을 위해 개인차량으로 가실 경우 평일과 주말(공휴일) 주차장이 다릅니다. 주말(공휴일)에는 수륙양용버스 매표소 주차장(부소산성 주차장)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백마강 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수륙양용버스 매표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백마강 테마파크에서 셔틀버스(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수륙양용버스 매표소까지는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부여 시티투어버스


셔틀버스는 시티투어버스이며 운행 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대 운행 시 짝수 회차만 운행하며 운행시간은 10분~15분 정도 됩니다. 운행 코스는 부소산성, 테마파크, 궁남지, 정림사지, 부소산성입니다. 배차 간격은 2대 운행 시 10분이며 1대 운행 시 17분입니다. 수륙양용버스를 이용하고 백마강 테마파크를 둘러본 다음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정림사지와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인 궁남지를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남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부여 궁남지 연꽃 축제 개화시기와 야경 주차장 자전거 대여 정보


3. 수륙양용버스 요금



수륙양용버스 운행 시간표입니다. 수륙양용버스는 노란색과 주황색 2대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한 대가 운행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대부분 2대가 운행합니다. 운행 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부여 수륙양용버스는 평일과 주말(공휴일) 이용 시 요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주말(공휴일) 대인 29,000원, 소인 23,000원, 경로 21,000원이며, 평일 대인 27,000원, 소인 21,000원, 경로 19,000원입니다. 평일과 주말(공휴일) 요금 할인은 숙박업소 이용, 단체 고객, 부여군민인 경우 적용됩니다. 표는 인터넷으로 예매해도 되고 현장 매표소에서 예매해도 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해야 원하는 시간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부여 수륙양용버스, 백마강 테마파크 전망대, 하늘자전거입니다.


4. 부여 수륙양용버스 후기

수륙양용버스를 이용할 경우 탑승 10분 전에 발권을 완료해야 합니다. 발권할 때 승선 신고서를 작성하고 발권합니다. 버스이면서 배이기 때문에 승선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승선 신고서는 간단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기재하면 됩니다. 그리고 탑승 5분 전에 탑승 대기 해야 합니다. 미발권자가 있어도 정시에 출발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수륙양용버스 이용 시 음식물 반입 금지, 유모차, 휠체어 반입 불가, 반려동물 탑승 불가입니다. 수륙양용버스를 탑승하면 안내사항을 볼 수 있고 의자 밑에 구명 조끼가 있습니다. 버스에는 핸들이 두개 있습니다. 하나는 육지 버스 핸들이고 또 하나는 배 핸들입니다. 버스를 운전하시는 분은 선장님이라고 합니다. 해설사도 버스에 함께 탑승해 맛깔스러운 해설을 해줍니다.


수륙양육버스가 부수산성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백마강으로 진입합니다. 백마강은 백제시대 일본과 교역을 했던 강이며 금강 또는 백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강물은 군산으로 흘러 서해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부소사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3천 궁녀가 빠져 죽었다는 낙화암, 구드래 나루터, 범바위, 백제보까지 갔다가 유턴해서 천정대를 지나 백마강에서 다시 육상으로 올라와 부소산성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탑승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50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부소산성 주차장에서 백마강 테마파크로 가는 셔틀버스인 시티투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10분 정도면 백마강 테마파크에 도착합니다. 백마강 테마파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즐길 거리로는 전망타워 2,000원, 하늘자전거 5,000원, 정원열차 7,000원이며 묶음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여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도착하면 바로 눈에 띄는 전망타워가 있습니다. 전망타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계단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탁트인 전경을 볼 수 있는 꼭대기입니다. 아직 조성중인 곳이 많아 미흡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하늘자전거는 페달을 밟아도 되고 자동으로 갈 수도 있는데, 거리가 너무 짧습니다. 5분 정도 타면 끝납니다. 마지막으로 정원열차는 칸칸마다 에어컨이 나옵니다. 더울 때 아주 시원합니다. 정원열차 기사님이 중간에 열차를 세워주시면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많은 것 같은데, 점점 좋아질 것 같습니다. 아직은 미흡하지만 전망타워, 하늘자전거, 정원열차 3가지를 패키지로 이용하면 만원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백마강 테마파크 수륙양용버스 예약 요금 부여 시티투어버스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