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힐 입장권 케이블카 루지 놀이기구 날씨 지도 볼거리 다낭 여행

바나힐 입장권 케이블카 루지 놀이기구 날씨 지도 볼거리 다낭 여행

바나힐 입장권 케이블카 루지 놀이기구 날씨 지도 볼거리 베트남 다낭 여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다낭에 꼭 가볼만한곳으로 커다란 손 조형물이 금다리를 붙잡고 있는 작품이 있습니다. 한번은 꼭 가볼만한 곳으로, 가족여행으로 추억에 남을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베트남 다낭 바나힐까지 가는 방법은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묵을 경우 차량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베트남 어플인 ‘그랩’을 통해 택시 가격을 비교한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힐까지 택시를 타고 갈 경우 기사와 가격을 흥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가격 흥정이 싫다면 바나힐 입장권을 구매할 때 차량 왕복 이동이 포함된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여행사를 통해 베트남 투어를 신청해서 가는 방법도 있고 무료 셔틀버스(사실 무료는 아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1 무료 셔틀버스

  • 탑승지 : 다낭 플로라비치 호텔 앤 스파(flora beach hotel & spa) 앞(구글맵 확인)
  • 출발시간 : 오전 9시 / 돌아오는 시간 : 오후 3시
  • 운행횟수 : 하루 1회(왕복)
  • 기사님팁 : 2만동

무료셔틀 이용방법은 “현지투어”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승차권에 들어가서 사용할 날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예약이 되었으면 마이페이지 – 승차권 이용내역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용 가능한 승차권이 뜹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할 때 큐알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성인 1명 밖에 예약이 되지 안되므로 한 사람이 더 있는 경우 어린이로 추가하면 됩니다. 최대 6명까지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니 성인인 경우 각자 어플 다운 받아서 예약하는 게 편합니다. 그리고 셔틀버스는 무료가 아니고 기사님팁으로 인당 2만동씩 직원이 와서 걷어 갑니다.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1.2 그랩 이용

그랩을 이용할 경우 숙소 위치에 따라 택시비가 다르겠지만 40 ~ 60만동을 기준으로 잡는 것도 좋습니다. 만일 택시 기사와 다시 만나기로 예약을 했다면 바나힐 주차장 위치 번호를 알려주면 기사와 만나기 편합니다. 바나힐 주차장에는 주차장 위치 번호가 있습니다. 그 외에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 셔틀버스 운행 패키지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운영시간 08:00 ~ 22:00
  • 케이블카 08:00 ~ 17:00
  • 루지(알파인 코스터) 08:30 ~ 17:00

다낭 바나힐은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오전 8시에 바나힐에 도착해서 관광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8시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하기 위해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나힐에서 하루 시간을 보낸다고 생각하고 여유롭게 둘러보는 게 좋습니다. 바나힐은 10번 중에 7-8번은 안개가 끼거나 살짝 비가 오기도 합니다. 우산이나 우의를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조금 덥고 겨울에는 춥습니다. 연평균 기온이 15도라고 하지만 체감하는 온도가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입고 가는 게 좋고 많이 걸어야 하므로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게 좋습니다. 바나힐 아래쪽이나 위쪽이나 식당과 카페, 기념품 가게가 있어 이용하기 편합니다.


  • 바나힐 입장권 : 성인 $ 36.69.39 / 아동(신장 100~139cm) $ 30.49
  • 바나힐 입장권 + 디닝 출발 셔틀버스 : 성인 $ 44.39 / 아동(신장 100~139cm) $ 38.18
  • 바나힐 입장권 + 런치뷔페 + 디닝 출발 셔틀버스 : 성인 $ 54.24 / 아동(신장 100~139cm) $ 42.58

이외에 바나힐 내 점심식사, 디너 뷔페 등이 있습니다. 입장권에는 케이블카와 트램 이용 가격이 포함된것으로 모두 무료입니다. 루지, 놀이기구 등은 무료 또는 유료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입장권 및 패키지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낭 바나힐은 높은 산악지대로 날씨가 변덕스럽습니다. 아래쪽 날씨와 위쪽 날씨가 다를 수 있고 안개와 이슬비가 내리기도 합니다. 우의나 우산은 필수로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혹여 추울 수 있기 때문에 겉옷을 꼭 챙겨가야 합니다. 다낭 날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1 바나힐 도착

다낭 가볼만한곳 썬월드 바나힐 입구

바나힐 입구에 도착하면 태양 형상이 있는 문을 지나면 썬월드라고 쓰인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그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오는데, 처음 방문하게 되면 찾기 힘들므로 직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5.2 케이블카 이용

다낭 가볼만한곳 썬월드 유럽풍 건물

바나힐은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전부터 사진 찍을 곳이 아주 많습니다. 아래쪽에서 너무 시간을 많이 허비하면 위쪽에서 많이 둘러보지 못합니다. 케이블카 타고 위쪽으로 올라가면 볼거리가 아주 좋습니다. 아래쪽은 지나가면서 보고 위쪽을 보고 내려올 때 시간이 되면 아래쪽을 보는 게 좋습니다. 위쪽에 올라가서 다 둘러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많이 다니다 보면 체력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올라가면 트램과 케이블카를 적절하게 이용해서 다니시기 바랍니다. 바나힐은 아무리 못해도 사진 100장 찍게 됩니다. 일일이 다 소개하면 사진 양이 많기 때문에 몇몇 사진만 포스팅하겠습니다.


5.3 케이블카, 트램

다낭 가족여행 바나힐 케이블카 트램 무료 이용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비치되어 있는 한국어 안내 카달로그를 가지고 다니며 위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유 여행으로 가더라도 케이블카, 트램, 루지, 놀이기구를 이용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고 관람 동선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한국말을 하는 직원도 있고 한국사람들도 많이 오는 관광지입니다.


5.4 케이블카 및 트램 관람 안내도 이해하기

다낭 가족여행 자유여행 바나힐 케이블카 전체 노선

바나힐은 아침 8시에 일찍 도착해야 사람들이 그나마 대기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일에도 사람이 아주 많고 주말에는 아주 많습니다. 오전 9시가 넘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루지나 놀이기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웨이팅이 길게 됩니다. 루지나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는 1시간 이상 기다릴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입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케이블카 하부

다낭 가족여행 자유여행 바나힐 케이블카 이용방법

다낭 바나힐 하부에는 케이블카를 타는 곳이 총 4곳이 있습니다. 어느 곳을 이용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이왕이면 루지를 먼저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곳을 들렸다 루지를 타러 가면 상당히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최소 40분에서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지를 먼저 타기 위해 3번 똑띠엔역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합니다. 숫자는 편의상 붙여 놓았습니다. 바나힐 입구에서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9번 정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케이블카 상부

다낭 가족여행 자유여행 바나힐 케이블카 이용방법


5.5 루지, 놀이기구

똑띠엔역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상부인 인도차이나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인도차이나역에서 내려서 바로 루지(알파인 코스터) 타는 곳으로 갑니다. 루지는 2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입니다. 무료는 대기 줄이 깁니다. 그런데 유료(WOW 패스) 줄은 거의 없기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습니다. 유료는 베트남 돈으로 1인당 7만동입니다. 한화 3,700원입니다. 바나힐에서 루지는 인기가 많아 무료 이용시 늦게 도착하면 40분 ~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케이블카를 타고 가장 먼저 정상인 루지 타는 곳으로 가는 게 시간 절약하는데 좋습니다. 단,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은 루지를 운영하지 않기도 합니다. 날씨가 안 좋을 때는 직원에게 물어보면 운영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다낭 가족여행 자유여행 바나힐 루지, 자이로 드롭

루지를 탈 때 직원분이 간단한 한국말로 작동법을 알려줍니다. 루지는 속도감이 있어 익사이팅합니다. 내려올 때 카메라 구간이 있어 사진을 원할 경우 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화는 유료입니다. 8만동으로 한화 4,300원 정도합니다. 루지를 탄 후 나가는 문쪽으로 가면 실내 놀이기구 타는 곳이 나옵니다. 범퍼카나 자이로드롭을 탈 수 있습니다. 입장료에 포함된 가격으로 이용은 무료입니다. 놀이기구 역시 대기줄이 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3D 놀이기구, 밀랍박물관은 유료입니다.


5.6 프랑스 풍의 건축물

썬월드 광장 주변으로 프랑스풍의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불교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린쭈아린뜨 사찰과 불교사찰을 둘러보시면 됩니다. 썬월드 광장 주변으로 볼거리들이 풍성하고 사진 찍을 곳이 아주 많습니다. 야외에 놀이기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퀘어 두 돔 바나힐로 갑니다. 그곳을 구경하고 9번 트램을 이용해서 루나캐슬과 리븐스톤캐슬로 갑니다. 아주 멋진 성을 볼 수 있습니다. 중세시대 건축 양식을 보는 듯합니다. 성은 내부로 들어가서 볼 수 있습니다.


다낭 가볼만한곳 바나힐 가족여행 자유여행 고대 성들

루나캐슬과 리븐스톤 캐슬을 둘러보고 다시 트램을 타고 나옵니다. 그리고 5번 루브르역으로 가서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르도역으로 갑니다. 케이블카 운행 소요시간은 5분 정도 됩니다. 중간에 휴식과 식사는 적당한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음식을 파는 곳이 많기 때문에 사 먹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5.7 골든 브릿지

다낭 가볼만한곳 가족여행 바나힐 골든브릿지

보르도역에서 내리면 헤븐정원과 파라다이스 정원이 있고 가장 유명한 바나힐 골든 브릿지가 있습니다. 주변에 볼거리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관람한 후에 마르세유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호이안역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케이블카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됩니다. 썬월드 바나힐을 빨리 둘러본다고 해도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차라리 하루 일정으로 계획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카를 탈 때는 걸음을 빨리하든 조금 뛰든 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말 사진에는 다 담을 수 없는 아름다운 조형물과 건축물, 자연 경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힐은 해발고도 1,500m 위에 있다 보니 날씨를 감 잡을 수 없습니다. 아래쪽 날씨와 위쪽 날씨가 다르며 안개가 자주 낍니다. 우의나 우산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바나힐 입장권 케이블카 루지 놀이기구 날씨 지도 볼거리 베트남 다낭 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