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적도 여행 가볼만한곳 트레킹 라이딩 민박 캠핑

덕적도 여행 가볼만한곳 트레킹 라이딩 민박 캠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덕적도는 섬이 크기 때문에 걸어다니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트레킹을 할 경우 자신의 체력에 맞게 하는 것이 좋고 혹여라도 무리한 트레킹이 될 경우 섬 택시를 호출해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덕적도 여행 가볼만한곳


덕적도에 택시는 3대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인원에 상관없이 2만원을 지불하면 됩니다. 택시는 스타렉스, 카니발 같은 형태의 차량입니다. 하나의 꿀팁을 드리자면 택시를 이용할 다른 일행들이 있다면 이야기를 잘 해서 같이 타면 N분의 1을 할 수 있습니다. 택시 전화번호는 010-9911-2507입니다.



▶ 덕적도 서포리해수욕장, 밧지름해변, 능동자갈마당


덕적도 가는 법 배편 배시간표 요금 할인 예약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덕적도 여행 가볼만한곳


1.1 서포리해수욕장

덕적도에 대표적인 서포리해수욕장은 길이가 2km이고 폭이 500m입니다. 해변의 모래가 곱고 경사가 완만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해수욕장 주변으로 민박집, 텐트촌, 족구장, 테니스장, 노래방, 자전거 대여점 등이 있습니다. 주변 갯바위는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노래미, 우럭이 잘 잡힙니다.


해수욕장 뒤편으로는 수령 200년이 넘은 해송숲과 해당화가 어우러져 있고 산림욕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소나무 군락지에서 산림욕과 더운 여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그늘에서 쉴 수 있습니다. 서포리해수욕장에는 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1일 최대 수용인원 200명으로 전기, 샤워시설, 상하수도,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관리는 옹진군에서 마을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밧지름해수욕장

밧지름해수욕장의 물 색깔은 청록색을 띱니다. 해변 뒤쪽으로는 비조봉이 우뚝 솟아있고 해변 바로 뒤에는 수백 년 된 적송 6백 그루와 해당화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해변의 모래는 곱고 깨끗한 황금빛 모래사장입니다. 물놀이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1.3 이개해변

이개해변은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해변입니다.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작지만 해수욕도 즐길 수 있고 갯바위 낚시와 바지락 체험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바지락 체험은 유료입니다. 갯바위 낚시는 이개해변에 있는 목섬에서 주로 합니다. 서포리나 밧지름 해수욕장보다 한적한 곳을 찾는다면 이개해변이 좋습니다. 바지락 해루질은 이개해변에서 한두 시간만 하면 많은 양을 캘 수 있습니다.


1.4 능동자갈마당

능동자갈마당에 도착하면 서해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를 볼 수 있습니다. 갈대 군락지는 갈대가 꽃을 피는 가을철에 절정을 이룹니다. 그리고 능동자갈마당이라는 이름처럼 해변에는 자갈이 깔려있습니다. 해안가 주변으로 기암괴석이 둘러져 있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능동자갈마당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낙조입니다. 붉게 물든 낙조는 주변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겨울 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잠시 해변에 앉아 낙조를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2. 덕적도 트레킹 코스

덕적도 트레킹 코스


2.1 비조봉+국수봉 중주코스 11.5km

  • 호박회관→비조봉(1.6km)→운주봉(0.8km)→기지국철탑(1.5km)→비조봉사길 종점 / 국수봉산길 시점(1.9km)→국수봉(10km)→용담/바갓수로봉(4.7km)


2.2 비조봉+북리해안 산책길 10.5km

  • 이개마을 입구→기지국철탑(1.7km)→국수봉 구름다리(2.3km)→인천해양경찰서 덕적출장소(1.6km)→소재해변(1.3km)→능동자갈마당(3.65km)


2.3 비조봉+서포리해수욕장 3km

  • 밧지름해변(비조봉 입구)→비조봉(1.1km)→덕적면 종합운동장(1.5km)→서포리해수욕장 입구(400m)


2.4 으름실 산책로 4.5km

  • 이개마을 입구→북1리 새마을회관(4.5km)



3. 자전거 라이딩 코스

덕적도 자전거 라이딩 코스


3.1 일반코스 11km

  • 진리 도우선착장→밧지름해변→서포리해수욕장→벗개방조제→벗개쉼터→서포2리 마을회관


3.2 중급코스 9km

  • 진리 도우선착장→이개마을→성황당 간이쉼터→북리등대→서포2리 마을회관


3.3 해안경관코스 2.3km

  • 서포리 선착장→서포리해수욕장 해안길→서포리 해안길 종점(방파제)


3.4 MBT코스 4.3km

  • 진리 도우선착장→MTB 코스 입구(이화민박 옆)→이개마을(종점)


4. 민박

덕적도에 민박은 서포리에 집중적으로 몰려 있습니다. 민박과 펜션이 40곳이 넘게 있습니다. 물론 진리항, 북리항에도 있습니다.



5. 캠핑

덕적도 캠핑 장소로는 밧지름 해변, 서포리 해변, 서포리 오토캠핑장, 능동자갈마당, 데아리 캠핑장(북1리) 등이 있습니다. 덕적도 진리항에서 밧지름 해변까지 3.5km로 도보로 걸어갈 수 있지만 서포리, 능동자갈마당, 데아리 캠핑장은 거리가 있습니다. 진리선착장에 배가 도착하면 마을버스가 배 시간에 맞춰 대기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고 아니면 섬 택시를 호출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버스 타는 곳에 섬 택시 타는 곳이 있고 전화하면 택시가 옵니다. 참고로 버스는 북리행, 서포리행, 소아리행 순환버스 3대가 운행됩니다.


덕적도는 식자재를 많이 가져갈 필요 없이 덕적도에 있는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섬이지만 규모가 크기 때문에 식자재를 구입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육류는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섬 어디에서든 치킨과 회는 배달됩니다. 회는 다른 곳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텐트 1동에 10,000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