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 외연도 호도 녹도 가는 법 배편 배시간 요금

대천 외연도 호도 녹도 가는 법 배편 배시간 요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세 개의 섬은 각각 대천에서 출발하여 당일여행이 가능합니다. 섬마다 볼거리가 있고 낚시나 캠핑, 트레킹 하기 좋습니다. 기분전환과 힐링할 수 있는 섬 여행이 될 것입니다.



1. 대천 외연도 호도 녹도

▶ 호도, 녹도, 외연도


1.1 호도

호도 섬의 명칭은 여우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호도는 1.3km2의 면적으로 작은 섬입니다. 60여 가구 200여 명이 살고 있습니다. 호도 선착장에 내리면 현대식으로 지어진 아주 많은 민박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대천 방향으로 호도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수욕장 길이는 1.5km로 활처럼 휘어져 있고 백사장의 모래는 은백색을 띱니다.



1.2 녹도

녹도는 마치 사슴의 고개는 서쪽으로 뿔은 동쪽으로 두고 누운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녹도는 호도보다 작은 섬입니다. 면적 0.9km2입니다. 그러나 호도보다 인구수는 더 많습니다. 80여 가구에 25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녹도 마을의 위치는 바다를 내려다보는 언덕 위에 모여 있어 불 켜진 여름밤에는 서구의 옛 성의 모습을 보는 듯합니다.


1.3 외연도

외연도는 해무가 섬을 감쌀 때가 많아 연기에 가려진듯하다는 의미로 외연도라고 불립니다. 보령시에서 가장 멀리 있는 섬입니다. 면적은 1.8km2이며 191여 가구에 435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외연도는 볼거리가 풍성한 섬으로 세 개의 봉우리가 특징적이며 매바위, 병풍바위, 여인바위, 고래조지, 상투바위 등이 있습니다.



2. 가는 법

외연도 호도 녹도 섬은 보령시에 속한 섬입니다. 이들 섬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대천항에서 배편을 이용해서 입도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대천에서 외연도, 호도, 녹도를 가는 배편은 차량을 선적할 수 없는 쾌속선입니다. 따라서 개인차량은 대천항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대천항 주차장은 매우 넓으며 무료 주차입니다.


3. 배편

  • 타는 곳 : 충남 보령시 대천항 중앙길 30(대천연안여객터미널)
  • 운항선사 : 신한해운(041- 934-8772~4)
  • 운항선명 : 웨스트프론티어호(쾌속선)
  • 운항노선 : 대천 ↔ 호도 ↔ 녹도 ↔ 외연도
  • 소요시간 : 대천 ↔ 호도 55분 / 대천 ↔ 녹도 1시간 10분 / 대천 ↔ 외연도 2시간


4. 배시간표

대천에서 호도, 녹도, 외연도 운항은 평일과 주말 하루 2회 왕복 운항합니다. 하절기와 동절기 배시간이 다르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운항 시간표는 ‘가보고싶은섬’ 앱 또는 사이트를 통해 대천에서 호도, 외연도, 녹도를 출발하는 배편의 왕복 배 시간표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요금

위 요금 표는 편도 요금입니다. 대천항에서 출발하는 웨스트프론티어호는 쾌속선으로 차량 선적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 차량은 대천항에 무료 주차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대천 외연도 호도 녹도 가는 법 배편 배시간 요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