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케이블카 주차장 요금 운행시간 등산코스 구름다리 단풍시기 맛집

대둔산 케이블카 주차장 요금 운행시간 등산코스 구름다리 단풍시기 맛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대둔산은 호남의 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경관이 빼어납니다. 아름다운 산인만큼 바위와 돌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타고 바라보는 풍경이 멋있습니다.



대둔산 도립공원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개장시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입니다. 동절기에는 안전 관계로 입산을 통제하기도 합니다. 동절기 때는 방문 전에 전화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대둔산 케이블카

  • 주소 :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공원길55
  • 전화 : 063-263-6621-2
  • 휴무 : 없음

대둔산케이블카 하부역은 지하 화장실, 1층 매표소, 매점, 2층 휴게실, 기념품상점, 화장실, 3층 대기실, 승강장이 있습니다. 상부역은 1층 화장실, 2층 대기실, 휴게실, 3층 대기실, 승강장, 4층 커피숍, 매표소, 5층 전망대, 매점이 있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는 2대가 왕복 운행합니다. 선로 길이는 927m이며 최대 정원 50명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5분입니다. 대둔산 케이블카는 현장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매표 후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은 하지 않고 있으며 현장 예매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1.1 주차장

  • 주소 :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공원길 11
  • 요금 : 무료

대둔산케이블카가 있는 곳으로 가기 전에 대둔산 매표소가 나옵니다. 매표소 입구를 통과해서 왼쪽으로 주차장 들어가는 길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다만, 대둔산 매표소를 통과하지 않고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게 되면 주차비 5,000원이 발생합니다. 물론 식사나 카페를 이용하면 무료로 주차할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대둔산 케이블카 전용 주차장은 매표소를 통과해야 합니다. 차량이 많은 주말 같은 경우 주차안내요원이 있어 주차하기 불편하지 않습니다.


1.2 케이블카 이용시간

  • 09:00 ~ 18:00

매표 마감은 종료 20분 전까지입니다. 배차간격은 20분이며 대기인원에 따라 상시 운행 될 수 있습니다. 단풍시즌의 경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8시부터 운행하기도 합니다.(단풍 시기 아침 8시부터 운행 : 10월 28알, 29일 / 11월 4일, 5일, 11일, 12일)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대기 줄이 길어도 운행시간이 짧기 때문에 줄이 금방 줄어듭니다.


1.3 요금

  • 왕복 : 대인 15,000원 / 소인 11,500원
  • 편도 : 대인 12,000원 / 소인 9,500원

단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 방문 시 왕복 대인 1,500원, 소인 500원, 편도 대인 1,000원, 소인 500원 할인됩니다. 중복 할인은 되지 않으며 단체의 경우 30명 이상부터 할인 적용됩니다.


2. 대둔산 케이블카 등산코스

2.1 등산코스

대둔산 등산코스 지도

  • 소요시간 : 3시간 30분
  • 탐방코스 : 케이블카 – 금강구름다리 – 삼선계단 – 마천대(정상) – 용문골 삼거리 – 칠성봉 – 장군봉 – 케이블카 하산


2.2 단풍시기

  • 매년 10월 30일 ~ 11월 첫째주

대둔산은 단풍시기를 매년 10월 30일을 기준하면 됩니다. 최고 단풍 절정 시기는 11월 첫째 주이며 그 이후 단풍이 서서히 끝물이 됩니다. 그렇지만 대둔산은 워낙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라 단풍이 저물어도 등산하며 풍경을 감상하기 아주 좋습니다.


2.2 탐방코스


1) 케이블카

대둔산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때 대둔산 단풍과 더불어 기암절벽이 환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수묵화를 보는 듯한 묘한 기분이 듭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상부역에 도착하면 전망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금강구름다리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어린이나 노약자 같은 경우 구름다리까지만 보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마천대 정상까지는 가파른 계단으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아 산행이 위험하고 내려오는 길도 가팔라서 위험합니다. 따라서 기분전환이나 힐링이 목적이라면 구름다리까지만 갔다가 오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금강구름다리

금강구름다리

완주 대둔산 금강구름다리는 높이 81m, 길이 50m, 너비 1.5m입니다. 기존에 있던 다리를 없애고 2021년 8월 1일에 재설치했습니다. 구름다리는 임금바위와 입석대를 연결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구름다리이기도 합니다. 구름다리는 흔들리는 다리로 가운데가 가장 많은 흔들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삼선계단

삼선계단

구름다리를 건너면 바로 위쪽에 삼선바위를 오르는 다리인 삼선계단이 나옵니다. 삼선계단은 가파른 경사로 되어 있는 계단입니다. 길이 36m이며 경사도는 무려 51도입니다. 계단수는 127개입니다. 금강구름다리는 덜 무섭지만 삼선계단은 오르는 철계단이 경사가 있고 철계단이 구멍이 뚫려 있어 아래가 보입니다. 아래를 보면 아찔하기도 합니다. 고소공포증이나 높은 곳을 무서워하시는 분들은 올라갈 때 다리가 떨리기도 합니다. 삼선계단을 오르는 것이 부담된다면 옆으로 돌아가는 길도 있으니 너무 무리해서 올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구름다리와 삼선계단까지만 올랐다가 대둔산의 비경을 보고 휴식을 취하며 내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대둔산은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되어 있어 등산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경사가 있는 계단과 돌계단이 있어 등산이 힘듭니다. 내려올 때도 가파르기 때문에 등산을 한다면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산화는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바위 산이다 보니 위험한 행동을 하거나 너무 무리하게 바위 끝이나 절벽 끝으로 가서 조망하는 것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이 가장 우선입니다.


4) 마천대 정상

마천대 정상

마천대 정상(해발 878m)까지 돌계단과 오르막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뷰가 멋있기는 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오면서부터 마천대 정상까지 호남의 금강이라는 말이 실감 납니다. 경치가 아름답고 깎아지른 절벽과 기암괴석 그리고 하늘과 나무, 숲이 멋있기는 합니다. 케이블카 상부역에서 마천대 정상까지는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5) 칠성봉 용문굴

용문굴, 칠성봉

용문골삼거리에서 칠성봉, 케이블카 타는 곳 방향으로 내려오다 보면 케이블카 타는 곳 570m 이정표에서 용문굴 방향으로 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용문굴은 말 그대로 굴이지만 암벽과 암벽 사이에 형성된 통로 같은 곳입니다. 이곳을 통과해서 지나가면 칠성봉 전망대가 나오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멋진 칠성봉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근처 맛집 추천

소문안난감자탕

  • 주소 :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로 1351
  • 영업 : 11:00 ~ 19:00(매일)
  • 전화 : 063-262-5050


대둔산 케이블카 근처에 식당들은 가격이 비싼 편이고 맛은 호불호가 많이 있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에서 9.2km 거리에 있는 소문안난감자탕이 괜찮습니다. 맛있습니다. 다만 모듬순대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것 같습니다. 개인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전주 완주군 가볼만한곳 대둔산 케이블카 주차장 요금 운행시간 등산코스 구름다리 단풍시기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