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지리산치즈랜드 입장료 수선화 개화시기 근처 가볼만한곳 맛집

구례 지리산치즈랜드 입장료 수선화 개화시기 근처 가볼만한곳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수선화가 군락을 이루며 예쁜 동산을 이루는 구례 지리산치즈랜드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꽃 구경은 재미없을 것입니다. 가볍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


1.1 주차장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이평리 135(내비 : 지리산치즈랜드 주차장)
  • 주차비 : 무료



지리산치즈랜드는 수선화 피는 시기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주차장에 자리가 부족하여 갓길에 주차하거나 지리산치즈랜드 맞은편 지리산호수리조트 아래 백의종군길 주차장에 주차하고 구만제 구름다리를 건너 오는 것도 좋습니다. 백의종군길 주차장에서 지리산치즈랜드 매표소까지 650m입니다.


1.2 관람시간

  • 이용시간 : 08:00 ~ 19:00
  • 전화문의 : 010-8942-2587

지리산치즈랜드는 정해진 휴무일은 없지만 기상 상태가 좋지 않거나 비가 많이 오는 경우 개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방문 전에 전화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수선화 시즌이 끝난 이후에 방문할 경우 매표소에 사람이 없다고 그냥 들어가면 기분 나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표소에 사람이 없을 때는 전화를 하고 매표 후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1.3 입장료

  • 어른 5,000원 / 유아(13~15세) 3,000원

지리산치즈랜드는 수선화가 피는 시기가 가장 아름답고 이 시기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그런데 볼거리에 비해 입장료가 다소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수선화 시기 후에 가면 입장료가 아까울 수 있습니다. 입장료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수선화가 없을 때 가면 그냥 산책하고 오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양 먹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치즈 만들기 체험(유료)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것이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1.4 수선화 개화시기

  • 개화시기 : 2024년 3월 16일
  • 절정시기 : 2024년 3월 23일(예상)

봄꽃은 보통 개화 후 일주일이 지나면 만개합니다. 그러므로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는 3월 23일 경에는 만개될 것으로 보이나 햇볕이 잘 드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고려할 때 개화율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절정시기는 예상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 주차장 및 안내도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는 아주 큰 규모가 아니기 때문에 1시간이면 충분히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2.1 수선화 군락지

▶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1(2023년 4월 초경)

지리산치즈랜드는 규모가 큰 편은 아닙니다. 주차장에서부터 한눈에 지리산치즈랜드가 보입니다. 수선화 군락지는 치즈랑커피와 초지체험장, 양먹이체험장 사이에 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선화가 만개하면 노랗게 수선화 물결을 이룹니다. 수선화와 구만제 저수지, 포토존, 양과 젖소 조형물 등이 있습니다. 수선화 피는 시기에는 관람하는 사람들이 많아 양이나 젖소 조형물에서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2.2 양 풀 먹이 체험

  • 양 먹이 : 2,000원(별도 구매)

양 먹이는 건초이며 구입은 매표소에서 별도로 하면 됩니다. 매표소 옆에 한 바가지씩 담아져 있습니다. 다만, 양들이 방문객들이 준 먹이를 많이 먹었을 경우 먹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양들은 땅에 떨어진 풀들을 먹지 않고 사서 주는 풀들만 골라 먹습니다. 양들이 좋은 풀과 나쁜 풀을 냄새로 다 구분하는 것 같습니다. 양들은 울타리 안에 있습니다. 사람이 다가가면 먹이를 주는 줄 알고 다가옵니다. 그리고 목장 안쪽에는 귀여운 토끼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보면 아주 좋아합니다.


2.3 피크닉

▶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2(2023년 4월 초경)

날씨가 좋은 날에는 풀밭이나 나무 그늘 아래 각자 가져온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기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텐트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취사 역시 금지하고 있지만 준비해 온 간단한 먹거리나 도시락은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은 음식물이나 쓰레기는 각자 가져가야 하고 떠날 때는 앉은 자리만 잘 정리해 주면 됩니다. 반려견 입장도 가능합니다. 목줄 및 하네스 착용, 배변봉투 지참, 견종에 따라 입마개 착용을 준수하면 됩니다.


2.4 정상 정자

지리산치즈랜드 가장 높은 곳에 정자가 있습니다. 지리산치즈랜드 아래에서도 위에 있는 정자가 보입니다. 정자까지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이지만 거리가 짧아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정자에 올라서면 지리산치즈랜드와 구만제 저수지, 구만제 구름다리 등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2.5 인공폭포

▶ 구례 가볼만한곳 지리산치즈랜드 정상 정자, 인공폭포, 동산

정자에서 인공폭포로 가는 길은 막혀 있어 갈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인공폭포는 구례군에서 만든 것으로 지리산치즈랜드의 사유지와 겹쳐 공유지에서 사유지로 들어오는 길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리산치즈랜드에서 인공폭포를 바라볼 수 는 있지만 그 앞까지 갈 수는 수는 없습니다.


인공폭포 앞으로 가려면 구만제 구름다리 앞에 있는, 폭포로 올라가는 데크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데크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인공폭포가 나오고 그 위로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리산치즈랜드 정상에 있는 정자와 연결된 길은 사유지라 갈 수 없도록 해놓았습니다. 무단 침입 시 입장료의 10배를 부과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인공폭포는 항상 폭포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별도의 가동 시간에 따라 운영됩니다.


2.6 치즈랑커피

  • 플레인요거트 6,000원 / 딸기요거트 6,500원 / 매실차 5,000원 / 아메리카노 5,000원 / 아이스크림 1,000원, 1,500원, 2,000원 / 생수 1,000원 / 캠음료수 2,000원 / 벙튀기 5,000원 / 복숭아아이스티 4,000원 / 쌀카스테라 2,000원

지리산치즈랜드에 갔다면 치즈랑커피에서 프레인요거트나 딸기요거트는 꼭 먹어보는 게 좋습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것으로 신선하며 맛이 좋습니다. 요거트가 맛있다가 몇 병씩 사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이 요거트만 먹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단, 치즈는 판매하지 않고 치즈체험관에서 치즈만들기(유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1 노고단가든식당

  • 주소 : 전남 구례군 광의면 매천로 343
  • 전화 : 061-781-0529


지리산치즈랜드에서 자동차로 7.7km, 10분 거리입니다. 가성비 좋은 보리밥 식당입니다. 잡곡밥과 도토리묵, 산채전도 있습니다. 보리밥 정식 맛있습니다. 반찬 가지 수도 많습니다. 방문 전에 전화로 영업 확인 후 가는 게 좋습니다.


3.2 윤채밥상

  • 주소 : 전남 구례군 광의면 구만제로 330-1
  • 영업 : 11:30 ~ 21:00(브레이크타임 14:30 ~ 18:00)
  • 전화 : 061-781-9288
  • 휴무 : 매월 2, 4번째 일요일


지리산치즈랜드에서 자동차로 5.3km, 6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식당은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방문 전에 최소 몇 시간 전에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밥을 압력솥으로 지어 주십니다. 그리고 게장정식은 2인분 주문 불가이며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좋습니다. 맛있습니다.

맛집은 개인의 음식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치즈랜드를 둘러보고 시간이 된다면 구만제 구름다리와 함께 구만제 저수지에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례 산수유가 유명합니다. 수선화가 필 때 시기가 맞으면 산수유꽃도 볼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꽃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례 지리산치즈랜드 입장료 수선화 개화시기 근처 가볼만한곳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