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 관람코스 한적한 곳 추천

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 관람코스 한적한 곳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전남 구례 산수유축제가 열리는 산수유사랑공원과 수석공원, 반곡마을 일대는 주말에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로 인해 보다 한적하게 산수유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산수유 군락지가 있는 돌담길 부근과 산수유시목지를 추천드립니다.


▶ 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2023년 하위마을 계곡)


▶ 구례 가볼만한곳 산수유축제 관람코스
  1. 산수유사랑공원
  2. 반곡마을(목책교 – 징검다리)
  3. 수석공원
  4. 각시계곡
  5. 돌담길
  6. 산유정
  7. 산수유시목지

1번 산수유사랑공원, 2번 반곡마을, 3번 수석공원은 하나의 코스로 걸어서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각시계곡, 돌담길, 산유정, 산수유시목지까지 하루에 다 둘러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근처에 적당한 곳에 민박 또는 차박을 하며 1박 2일 일정으로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산수유사랑공원, 반곡마을, 수석공원, 근처 맛집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구례 가볼만한곳 산수유축제 각시계곡, 돌담길, 산유정


2.1 각시계곡

▶ 구례 가볼만한곳 산수유축제 각시계곡 하류, 상류(2023년)

  • 주차장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693-1

각시계곡에 있는 주차장은 명칭이 없습니다. 하위마을 들어가는 입구에 있고 맞은편에 버스정류장과 하위마을회관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왼쪽 길을 다라 50m 정도 걸어가면 각시계곡 하류가 나옵니다. 하루에서 저 멀리 북카페가 보입니다. 계곡 주변으로 산수유 나무가 있고 개화시기에 따라 주변 일대가 노란 산수유꽃으로 물들게 됩니다. 사진 찍기 좋습니다. 각시계곡 상류는 상위마을회관 바로 앞 주차장에 주차한 후 상위교 다리 위에서 상류쪽을 바라보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각시계곡은 계곡을 따라 가는 길이 있습니다.


2.2 돌담길

▶ 구례 가볼만한곳 산수유축제 돌담길(2023년)

  • 주차장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수유꽃길로 227(상위마을회관)

돌담길 주차장은 상위마을회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 명칭은 없습니다. 주차장 맞은편 길 건너에 산수유길 안내도가 있습니다. 그 위에 팔각정 정자가 있습니다. 정자 아래 돌담길을 따라 둘러보면 됩니다. 구례에는 돌담길이 여러 곳에 있습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돌담과 서시천이 흐르는 계곡이 있습니다. 돌담길 주변으로 산수유 나무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어 걷기 좋습니다. 돌담길에는 대부분 민박집들이 모여 있습니다. 한 바퀴를 천천히 둘러보고 주차장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이곳 역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2.3 산유정, 북카페

▶ 구례 가볼만한곳 산수유축제 북카페, 산유정, 전망 뷰(2023년)

  • 주차장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333-2(산수유고장북카페)

산유정은 팔각정 쉼터입니다. 주차장은 산수유고장북카페 옆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장 명칭은 없고 무료입니다. 그곳에 주차를 한 후 정비된 길을 따라 산유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며 아래 부근 마을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카페 아래 부근이 산수유 나무들로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카페를 이용할 경우 산수유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 산수유시목지 위치, 주차장


산수유시목지

▶ 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 산수유시목지

  • 주차장 : 전남 구례군 산동면 계천리 199-4

산수유고을북카페에서 산수유시목지까지 거리는 약 10km이며 자동차로 15분 내외입니다. 산수유시목지 자체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일 이곳에 차량이 많아 주차할 수 없다면 아래쪽 공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공터에서 산수유시목지까지 300m입니다. 산수유시목지에는 높이 7m, 둘레 4.8m, 수령 1,000년이 넘는 산수유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중국 산둥성에서 씨앗을 가져와 심은 우리나라 최초의 산수유라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표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산수유 나무가 있는 시목광장에는 한반도 모형의 바닥 분수가 있고 광장 모양은 중국 지형을 형상화 했습니다. 또한 광장 외곽을 두르고 있는 성벽은 중국의 만리장성을 축소해서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최초의 산수유 시목은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시목광장은 규모가 작아 짧게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수유 시목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목광장(공원)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례 산수유축제 가볼만한곳 관람코스 한적한 곳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