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시장 스타벅스 주차 가는 길 금성전파사 후기

경동시장 스타벅스 주차 가는 길 금성전파사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경동시장 광성상가에 위치한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2022년 12월에 오픈한 곳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곳입니다. 3-4층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곳으로 기분전환하기에 좋습니다.



경동시장 스타벅스

* 영업시간 09:00 ~ 22:00

* 연중무휴



경동시장 스타벅스 입구를 들어가면 다양한 체험거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극장식으로 되어 있는 커피숍이 이색적입니다.


주차

경동시장 내에는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경동과 거리가 가까운 유료 주차장으로 서울약령시 공영주차장(서울 약령중앙로 26)이 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주차장입니다. 10분당 300원, 12시간 10,000원, 24시간 13,000원입니다. 일요일에는 약령시 한약방 점포들이 대부분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점포 앞 적당한 곳에 주차하면 될 것 같습니다. 평일에 스타벅스 경동을 방문할 경우 약령시 공영주차장이 가장 저렴합니다.


주말 같은 경우 경동시장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동대문구청이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일 18:00 ~ 익일 08:00까지 무료입니다. 이 외 시간에는 주차비를 받습니다.


경동시장 스타벅스 바로 앞에 유료 주차장인 경동세명빌딩주차장이 있습니다. 30분에 2,000원, 초과 15분마다 1,000원, 한 시간에 4,000원입니다. 만일 주차장 입구 옆에 다이소에서 만원 이상 물건을 구매하면 30분 무료,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1시간까지 무료입니다. 또는 경동시장 스타벅스에서 500미터 근방에 있는 홈플러스 동대문점에 주차하고 물건을 구입하면 2시간 이상 무료주차도 가능합니다.


가는 길

경동시장 스타벅스를 지하철로 갈 경우 제기동역 2번 출구로 나가서 200m 정도 걸어가면 경동시장 사거리가 나옵니다. 사거리에서 왼쪽으로 180m 정도 걸어가면 경동시장 광성상가 4번 출입구가 나옵니다. 경동시장과 경동시장 광성상가와는 다른 곳입니다. 헷갈리시면 안 됩니다. 경동시장 4번 출입구가 아니라 경동시장 광성상가 4번 출입구입니다. 출입구로 들어가서 조금만 걸어가면 오른쪽에 고려인삼도매상가 간판과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스타벅스 로고가 보입니다. 상가 건물 안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따라가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에 3층 스타벅스를 안내해 주는 화살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으니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찾기 아주 쉽습니다.



금성전파사 후기

경동시장은 한약재로 유명한 곳으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한약재를 팔거나 한약을 달이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스타벅스가 생긴 이후로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스타벅스를 들리면서 경동시장에서 분식이나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구경할게 많아서 데이트하기 좋고 가족과 함께 둘러보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 입구에 STARBUCKS 금성전파사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가면 색채감 있는 풍경의 미디어를 볼 수 있습니다. 경동극장 로비였던 곳을 미디어와 LG전자 금성전파사 체험관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체험들이 무료로 운영됩니다. 모종심기, 팔찌 만들기, 오락실 게임, 방 탈출 등이 있는데, 방 탈출 게임 같은 경우 인기가 많아서 체험하기가 어렵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안은 극장이었던 곳이라 공간이 넓고 층고도 높아 분위기가 다릅니다. 맨 위쪽에 앉아 있으면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의 행동을 나도 모르게 구경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현상 같습니다. 좌석은 편한 소파로 되어 있고 곳곳에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편합니다. 베이커리 종류가 다른 곳에 비해 다양하게 있고 다른 매장과 가격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주문을 먼저 하고 자리를 잡는 게 좋습니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면 주문이 밀려 늦게 나옵니다. 주문한 음료는 벽에 주문번호를 빔으로 쏴서 알려줍니다. 그것을 보고 찾으러 가면 됩니다.


경동시장 스타벅스에서는 다양한 연령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중년층, 젊은 층, 아이들, 가족, 연인 등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던과 클래식이 만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더군다나 시장이 있는 곳에 있다는 것이 독특한 발상인 것 같습니다. 한 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도 들리고 경동시장에서 먹거리도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경동시장 스타벅스 주차 가는 길 금성전파사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