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가볼만한곳 청양 알프스마을 주차장 입장권 얼음분수축제 기간 깡통열차

겨울 가볼만한곳 청양 알프스마을 주차장 입장권 얼음분수축제 기간 깡통열차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작품을 둘러볼 수 있고 체험거리들이 있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오는 커플들, 아이 없이 오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은 칠갑산 정상 아래 위치하고 있으며 천장처럼 높다는 뜻을 지닌 천장리에 있습니다. 마을 근처에 천장호수가 있어 마치 알프스 마을을 연상케 한다고 하여 부린 이름입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청양 알프스마을)
  • 전화 : 041-942-0797~8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정산 터미널에서 청양 알프스마을까지 택시를 이용해서 가야 합니다. 버스는 운행횟수가 적어서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평일에도 청양 알프스마을을 찾는 분들이 많고 주말에는 더 많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주차 안내요원이 있는 마을 입구 사거리쯤에서 내려 걸어 올라가는 게 좋습니다. 워낙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진입하는 길이 좋기 때문에 차가 많이 정체됩니다.


1.1 주차장

  • 제1주차장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226-83
  • 제2주차장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67
  • 주차요금 : 무료

청양 알프스마을 주차장은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기 때문에 주차 공간 넓지만 청양 알프스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와 나오는 입구가 한 곳 밖에 없고 진출입로가 좁기 때문에 도착하기 전 1km부터 정체가 시작됩니다. 이번 12월 30일부터 1월 1일 연휴에는 5km 구간부터 밀려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2주차장에서 제1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더 좁기 때문에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주차장에 자리가 있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5분 정도 걸어 올라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자리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는 다른 축제에 비해 평일에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평일에 제1주차장에 주차했다가 나올 때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좀 걷는다고 생각하시고 2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평일 12시 이후부터 방문객들이 몰리기 때문에 오전에 일찍 가서 구경하거나 아니면 오후 3 ~ 4시 이후에 방문해서 관람하고 이후 어두워지면 조명이 들어와 바로 야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야경도 같이 볼 겸 적절한 시간을 맞추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주차 안내원이 있습니다.


1.2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 기간 : 2024년 1월 1일(월) ~ 2월 18일(일)
  • 시간 : 주중 09:00 ~ 18:00(야간 20:00까지) / 주말 09:00 ~ 18:00(야간 21:00까지)
  • 매표 : 종료 1시간 전에 마감
  • 시설방역 및 썰매장, 체험부스 브레이크 타임 : 12:00 ~ 12:30 / 17:30 ~ 18:00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는 이번이 16회째로 매년 12월 초에 일정을 공지합니다. 보통 12월 마지막째 주에 임시개장(가오픈)을 하고 1월부터 정식 오픈을 합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에 축제를 개최합니다. 임시 개장 기간에는 입장권과 썰매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축제를 준비하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본 축제 때는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가오픈 때 미리 방문하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해마다 청양 얼음분수축제가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관광객이 더 많이 늘어나 주말이나 연휴 기간에는 마을로 들어오기 전 차량 정체가 심합니다.


입장료는 36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36개월부터 9,000원입니다. 썰매 이용료 20,000원으로 입장료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입장료와 썰매를 이용권을 구입하면 29,000원이지만 인터넷으로 미리 입장료와 썰매 이용권을 구매하면 주중 29,000원에서 23,000원, 주말 29,000원에서 26,0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중에는 6,000원, 주말에는 3,0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무조건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썰매 이용권은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봅슬레이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만 예매한 경우 초록색 팔찌를 착용하고 썰매 이용권을 함께 예매한 경우에는 빨간색 팔찌를 착용합니다. 입장권 매표는 직원분께서 도와주십니다. 인터넷 구매 시 당일 구매, 당일 사용은 불가합니다. 방문하기 최소 1일 전에 구매해야 합니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2.1 4인 패키지


2.2 단체 이용금액

단체 이용은 평일에만 적용됩니다.


2.3 별도 이용금액

볼거리는 입장권에 포함된 가격이며 놀거리인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봅슬레이는 별도로 썰매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썰매 이용권이 없으면 썰매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즐길 거리는 각각 유료입니다.


청양 알프스 마을은 작은 규모라 전체 한 바퀴를 천천히 둘러보면 1시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만일 놀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한다면 더 오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적당히 시간을 맞춰 야경까지 구경한다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3.2 군밤 체험


매표소 앞 공간에 밤 굽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작불을 피워 놓았습니다. 군고구마도 팔고 있습니다. 군고구마 한 봉지 5,000원, 군밤 한채 5,000원 입니다. 군고구마는 군고구마통에 구워서 팔고 있고 밤은 구입해서 개인이 긴 막대가 달린 채에 밤을 넣고 장작불 위에 올려 잘 구워주면 됩니다. 군밤을 요령 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군밤 굽는 체험은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좋아합니다. 따뜻한 장작불에서 굽기 때문에 추위를 녹일 수 있고 불멍하는 기분도 좋습니다. 그리고 카페와 화장실도 있고 입구 우측으로 빙어뜨기 체험장도 있습니다. 빙어는 잡은 즉시 튀겨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달고나, 인절미, 전통엿 만들기 체험도 있습니다. 그 외에 먹거리로는 컵라면, 어묵, 국수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깡통열차 타는 곳이 있습니다. 깡통열차는 인당 5,000원이며 마을을 두 바퀴 돌고 공터에서 몇 바퀴 더 돌아줍니다. 대략 10분 정도 타는 것 같습니다. 깡통열차는 인기가 많아서 기다렸다 타기도 합니다. 깡통열차는 꼭 타보 시기 바랍니다. 찬 바람을 가르며 달릴 때 나름 기분전환과 힐링이 됩니다. 또한 짚라인도 있습니다. 길이는 150m이며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왕복코스입니다. 짚라인 요금은 10,000원입니다. 8세 이상 어린이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나 어른이나 다 좋아합니다.


3.2 미니 동물원


토끼, 염소, 강아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토끼와 아기 염소, 새끼 댕댕이가 인기가 많습니다. 동물에게 주는 먹이는 1,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물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3.3 얼음벽화, 이글루, 얼음동굴


매표 후 입장하면 얼음궁전 밑을 통과해 들어가면 얼음 벽화가 있고 이글루, 얼음동굴이 있습니다. 얼음 벽화에는 여러 캐릭터와 작품들이 눈과 얼음으로 조각되어 있고 이글루 안과 얼음 동굴 안은 조명으로 예쁘게 빛을 더해 놓았습니다.


3.4 얼음분수


청양 알프스 마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거대한 얼음분수가 서 있습니다. 곳곳에 얼음분수가 있는데, 얼음분수는 말 그대로 맨 위 꼭대기에서 분수가 뿜어져 나와 얼면서 만들어진 얼음과 고드름입니다. 가까이에 서서 보면 크고 웅장하며 큰 고드름이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5 썰매


눈썰매 타는 곳은 세 곳이 있습니다. 눈썰매, 얼음썰매, 봅슬레이 타는 곳이 있습니다. 눈썰매와 봅슬레이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은 날씨가 좋을 때는 땅이 질퍽할 수도 있고 날씨가 추운 날은 땅이 얼어 미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가는 것이 좋고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게 좋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는 핫팩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고 현장에서 1,000원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청양 알프스 마을은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 외에도 데이트하기 위해 찾는 연인들이 많습니다. 얼음분수, 얼음궁전, 얼음 벽화, 조각 앞에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말은 사람들이 많아 혼잡하므로 시간이 된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4.1 엄마밥상

  •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정현길 51
  • 영업 : 06:30 ~ 18:00
  • 전화 : 041-942-0702
  • 휴무 : 매주 일요일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자동차로 7분 거리에 있습니다. 엄마밥상은 일반 백반집입니다. 그런데 근처 맛집이다보니 늦게 가면 재료가 소진되어 음식을 먹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밑반찬과 메뉴들이 다 맛있습니다.


4.2 홍가명가

  •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서정1길 9
  • 영업 : 10:00 ~ 22:00
  • 전화 : 041-942-6220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자동차로 7분 거리입니다. 홍가명가를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로 영업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맛있는 음식은 석갈비+돌솥밥 15,000원 또는 석갈비+공기밥 13,000원 메뉴입니다. 이 집에서는 다른 음식보다 석갈비가 제일 맛있습니다. 음식 맛은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르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천장호 출렁다리까지 자동차로 3분 거리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천장호 출렁다리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겨울 가볼만한곳 청양 알프스마을 주차장 입장권 얼음분수축제 기간 깡통열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