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매미성 위치 입장료 주차장 카페

거제 매미성 위치 입장료 주차장 카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거제 가볼 만한 곳으로 나들이하기 좋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으로 매미성을 추천드립니다. 매미성은 스페인의 구엘 공원과 닮은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짧은 시간이지만 힐링하기 좋습니다.



거제 매미성 위치 입장료 주차장 카페




위치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290

매미성은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미성 주변으로 주차하기 어렵기 때문에 거제시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입장료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해 농작물을 망친 백순삼 씨가 바닷가에 네모난 돌과 시멘트를 이용해 자연재해로부터 농작물의 지키기 위해 쌓아 만든 성입니다. 매미성은 설계도 없이 개인의 생각과 노력으로 만든 것이지만 거제시에는 허가받지 않은 불법 건축물 대상으로 통지하게 됩니다. 매미성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거제시의 관광 명소로 자리잡게 됩니다. 그 후 매미성을 만든 백순삼 씨와 거제시의 협의를 통해 매미성은 거제시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1267

거제 매미성 주차장은 거제시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평일에는 주차 자리가 있지만 주말에는 관광객이 많이 몰리고 관광버스로도 오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부족합니다. 주말 점심시간 전후로 만차가 됩니다. 만차가 되면 주차 안내해 주시는 분이 차량이 빠질때 마다 들여보내 줍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때는 근처 카페를 이용한 후 카페 주차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도로가 혼잡하고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면 갓길에 주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일 매미성을 방문하신다면 오전 10시 전이 주차하기 편할 것입니다. 참고로 무료 주차장에 공중화장실이 있습니다.


매미성은 마치 중세 시대 유럽의 성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바닷가와 해변 몽돌이 어우러져 있어 경치도 좋습니다. 매미성을 둘러보면 감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혼자서 이렇게 성을 쌓아 올렸는지 한 사람의 노력이 대단하기도 합니다. 지금도 매미성은 계속해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미성은 아직까지도 미완성이라고 합니다. 성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포토존 구역에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하고 해변에는 사람들이 앉아서 물멍을 하거나 쉬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주차장에서 매미성으로 가는 길에는 유명한 바람의 핫도그가 있고 음식점과 기념품 상점, 카페, 꿀빵, 옥빵 등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 거제 매미성을 여행하신다면 이곳에서 간식거리는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간식거리와 커피를 들고 매미성과 해변을 걸으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습니다. 아니면 매미성이 바라보이는 카페에서 바다를 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더운 날 매미성을 둘러볼 때는 모자나 양산을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늘진 곳이 없어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성을 둘러보는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사진 찍으면서 이곳저곳 보면 관람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됩니다.



카페

거제 매미성과 해변을 풍경을 바라보기에 좋은 위치에 있는 카페는 바다풍차 카페와 심해 카페(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1252)가 있습니다. 바다풍차에서는 외부 테라스에서 바다를 보며 차 한잔하는 여유가 좋고 심해 카페는 매미성 해변에서 올라가면 되고 만일 주차를 한다면 카페 주차장을 사용하면 됩니다. 건물 3층이며 야외 데크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거제 매미성 위치 입장료 주차장 카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