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도 여행 가볼만한곳 트레킹 코스 민박 캠핑 식당
개도 여행 가볼만한곳 트레킹 코스 민박 캠핑 식당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개도를 찾는 사람 중에 대부분은 개도 트레킹을 하기 위해 찾습니다. 개도는 트레킹뿐만 아니라 낚시나 백패킹 하기 좋고 풍부한 해산물, 막걸리, 장어탕, 참전복 등으로도 유명합니다.
1. 개도 여행 가볼만한곳
▶ 개도 청석포 해변 백패킹 성지, 모전 해변, 천제봉 정상 뷰
1.1 모전몽돌 해수욕장
개도의 모전마을은 예전에 마을 전체에 잔디가 깔려 있어 띠 ‘모’, 밭 ‘전’ 자를 써 모전이라 불렀습니다. 모전 마을 앞에는 작은 몽돌 밭이 있는데, 길이 600m이며 자갈로 뒤덮여 있습니다. 수심이 얕아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파도가 밀려올 때 몽돌이 부딪히는 소리가 듣기 좋습니다. 몽돌밭은 일출 때 햇빛에 빛나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1.2 청석포 해수욕장
청석포의 이름은 돌 색깔이 푸른빛을 띤다 하여 붙여졌습니다. 청석포 해수욕장은 백패킹의 성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널찍한 너럭바위 위에서 익스 트림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위 위에 사람들이 야영을 하기 좋고 널찍해서 휴식하기 좋습니다. 예전에는 개도 마을 사람들이 모여 화전놀이를 했다고 합니다.
1.3 천제봉 정상
개도의 중간에 솟아 있는 산으로 작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 있어 산세가 매우 수려합니다. 등산로가 가파르지 않아 산행은 힘들지 않습니다. 천제봉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섬들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1.4 바람전망대
바람전망대는 개도의 아름다운 최고의 해안 절경을 볼 수 있는 사진 명소입니다. 봉화산 배성금 절벽과 청석금 절벽, 청석포 해수욕장까지 멋진 해안 절경을 볼 수 있고 좀 더 지나가면 3코스 전망대와 솔머리산까지 개도의 절정의 비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개도를 다니다 보면 얼굴바위, 선녀탕, 거북바위, 미륵바위 등을 볼 수 있고 개도 화산마을에 있는 보호수인 300년 된 느티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2. 개도 트레킹 코스
2.1 1코스(해안)
- 코스거리 4.5km
- 소요시간 2시간
- 화산선착장 → 호령마을
여석선착장 및 둘레길 종점부에서 시작하는 이 길은 시골길과 해안 길로 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길을 걷다 보면 섬만이 가지고 있는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2 2코스(사색)
- 코스거리 3.4km
- 소요시간 3시간
- 호령마을 →배성금
이 코스는 예로부터 소몰이를 하던 곳이었습니다. 이 길을 걷다 보면 옛 시절의 정취와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사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2.3 3코스(개도사랑길)
- 코스거리 4km
- 소요시간 1시간 40분
- 배성금 → 정목
2코스의 바람전망대에서부터 3코스의 이 길은 개도의 사랑길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말해주는 코스입니다. 배성금의 절벽과 청석포가 연출해낸 바다와 해안 절경의 모습은 가히 일품입니다.
2.4 개도 봉화산 산행코스
- 코스거리 10.4km
- 소요시간 4시간 20분
- 화산선착장 → 생금산 → 봉화산 정상 →천재봉 → 전망대(벼랑) → 개도상수원지 → 청석포해수욕장 → 3코스 전망대 → 화산마을 → 화산선착장
3. 개도 민박
- 개도중앙펜션 : 개도화산길 38-2(010-4642-8730)
- 개도민박 : 화정면 개도별촌길 71-12(061-663-0188)
이 외에 개도에는 10곳 정도의 민박과 펜션이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개도 캠핑(백패킹)
개도에서 캠핑할 만한 장소로는 모전해변과 청석포해변입니다. 모전해변은 몽돌밭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캠핑하기에 좋은 장소이며 자갈 밭에 캠핑을 하더라도 끝까지 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을과 도로가 인접해 있어서 캠핑하기 편리합니다. 그다음 청석포해변은 익스트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파도가 치는 날에는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널찍한 너럭바위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백패킹의 묘미가 있습니다.
5. 개도 식당 막걸리
- 갯마을식당 010-4137-2225
- 개도횟집 061-665-1517
- 중앙펜션민박식당 061-666-8730
- 개도막걸리양조장 061-666-8607
여수 개도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라고 한다면 개도 막걸리와 개도 장어탕입니다. 개도에는 식당이 많지 않은 편이지만 푸짐한 인심과 함께 음식맛은 아주 좋습니다. 장어탕은 뚝배기에 넣고 된장을 풀어내어 끓여낸 탕입니다. 구수하고 얼큰한 맛을 냅니다. 장어탕과 함께 먹어야 할 음식으로는 개도 막걸리입니다. 개도 막걸리의 역사는 조선시대부터 시작해서 오늘날까지 수백 년의 역사를 가졌습니다. 개도 막걸리는 새벽 5시부터 제조가 시작되어 생산됩니다. 개도의 맑은 물을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그 맛이 다릅니다. 개도 막걸리는 방부제가 없는 친환경 효모균이 살아있는 건강한 막걸리입니다. 개도에서는 꼭 장어탕과 개도 막걸리입니다. 개도 막걸리 1박스는 양조장에서 배달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