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주차 은하수 시간 일출 별보기 좋은곳 맛집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주차 은하수 시간 일출 별보기 좋은곳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안반데기는 여름철 배추를 출하하기 전 8월 초부터 중순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봄, 가을, 겨울 순으로 찾는 곳입니다. 별보기 좋은곳으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곳입니다. 흐린 날과 추운 날씨를 제외하고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안반데기라는 뜻은 안반과 데기라는 말이 합해진 말로 안반은 떡을 내리칠 때 받치는 오목하고 넓은 나무판을 말하고 데기는 평평하고 넓은 땅을 말합니다. 강릉 안반데기는 오묵하면서 넓은 곳이라 이러한 이름이 붙혀졌습니다.




1.1 안반데기 지도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지도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는 와우안반데기 카페를 중심으로 지도를 보면 좋습니다. 보통 하늘전망대까지는 가보는 것 같습니다. 거리가 짧은 편은 아닙니다. 언덕길이라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치는 아주 좋습니다. 하늘 전망대 반대쪽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도 괜찮습니다. 걸어가기는 힘들고 차량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안반데기는 차박 성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차박을 계획한다면 반드시 두꺼운 이불과 침낭을 준비해야 합니다. 더운 여름철에도 추운 곳입니다. 풍력발전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바람이 많이 분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풍력발전기 밑에 있으면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1.2 안반데기 주차장

  • 멍에전망대 주차장 :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6
  • 와우완반데기 카페 앞 주차장 :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데기 2길 1

강릉 안반데기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은 2곳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을 때는 주차장이 만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멍에전망대 주차장에는 54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카페 앞 주차장에는 8-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할 수 없을 때는 갓길에 주차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오래 머물지 않고 금방 가시는 분들이 많아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는 경찰이 교통정리를 하기도 합니다. 풍차(풍력 발전기)가 있는 곳에도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지만 안반데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 그곳에 주차하게 되면 진출입로가 좁아 차량 통행에 어려움을 격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없을 때는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을 때는 올라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눈이 쌓여 있거나 눈이 온 후에는 절대 와우안반데기 카페와 멍에전망대 주차장 이상 차량을 가지고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릉 안반데기는 해발 1100m의 고랭지로 기온이 낮고 바람이 많이 불어 눈이 온 후에는 몇 주 동안 눈이 잘 녹지 않아 빙판길이 됩니다. 무리하게 진입했다가는 차량이 미끄러지는 사고 위험이 높으므로 차량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설경, 고랭지 배추밭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에서 별보기 좋은곳으로 멍에전망대가 있었지만 민간인 소유지에 세워진 관계로 철거되었습니다. 강릉시에서는 멍에전망대 부지를 매입하기 위해 여러 차례 땅 주인과 협상을 시도했지만 끝내 협상이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강릉시에서는 멍에전망대를 대체할 새로운 전망대를 세울것이라고 계획을 밝혔습니다. 멍에전망대가 철거되었지만 멍에전망대주차장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멍에전망대 주차장과 와우안반데기 카페 맞은편 주차장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안반데기 방문 시 장기주차, 텐트 설치, 취사, 대형차 주차 금지 및 쓰레기 투기, 화장실 내 음식물 투기 금지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강릉 안반데기의 배추 수확 시기는 빠르면 8월 중순부터 시작해 8월 말쯤에 마칩니다. 녹색으로 물든 안반데기의 풍경을 감상하고 사진에 담기 위해서는 7월 말에서 8월 중순까지가 좋습니다. 늦어도 8월 말까지는 방문해야 녹색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설경 역시 아름답습니다. 설경을 구경하고 아이들이 있다면 비료포대와 같은 비닐을 준비해 가면 좋습니다. 산을 깎아 만든 밭이라 눈이 온 후 언덕 위에서부터 비닐을 타고 내려오는 재미도 좋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도 생각나고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노을과 일출

낮에는 배추밭과 풍력 발전기의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고 해가 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돋는 해돋이, 일출의 모습은 평화로운 세상에 한줄기 빛이 비치는 드라마와 같습니다. 7, 8월의 더운 여름이라고 이곳도 덮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밤에는 날씨가 쌀쌀하고 춥습니다. 겉옷을 꼭 챙겨와야 합니다.


여름 배추밭이 한편의 그림 같은 풍경이라면 봄, 가을에는 호밀 초원과 감자 꽃이 하얗게 핀 고랭지 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씨에 따라 안반데기에 피어오르는 안개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안개가 날개 달린 듯 날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개를 활승안개라고 부릅니다.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별보기 좋은곳

밤과 새벽 시간에는 하늘에 수많은 별들을 볼 수 있는데, 마치 하늘에서 별이 쏟아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별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보통 밤 12시가 넘어야 제대로 된 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별을 볼 수 있는 시간대는 3월경에는 새벽 3 – 5시, 4월경에는 1 – 3시, 5월경에는 밤 11시 ~ 새벽 3시, 그리고 6월부터 2월 경은 밤 9시 ~ 새벽 3시가 좋습니다. 단, 보름달이 뜬 날은 달이 밝아 별을 많이 볼 수 없습니다. 은하수를 사진으로 남길 때 아무래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야 사진이 선명합니다.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카페

안반데기에 있는 유일한 카페입니다. 카페 통창을 통해 바라보는 풍경이 멋집니다. 추운 날씨에는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며 몸을 녹일 수 있고 많이 걸은 후에는 잠시 차 한잔 마시며 쉬어 가는 것도 좋습니다. 커피 맛은 소소합니다. 늦은 시간이 아니면 카페 옥상에 올라가서 안반데기 주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카페 영업은 하지 않는 날도 있습니다.


6.1지박사의낭만식당

  •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89(2층)
  • 영업 : 16:30 ~ 03:00
  • 전화 : 0507-1327-7532
  • 휴무 : 매주 일요일


안반데기에서 자동차로 22분 정도 걸립니다. 지박사의낭만식당 메뉴는 파채 소불고기, 오징어 불고기, 유린기, 돼지 두루치기, 수제생돈까스, 해물떡볶이 등이 있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맛있습니다. 영업시간이 오후 4시 30분부터입니다.


6.2 단골집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91
  • 영업 : 11:00 ~ 20:30(브레이크타임 13:30, 19:30)
  • 전화 : 033-336-5903
  • 휴무 : 매주 일요일


안반데기에서 자동차로 22분 정도 걸리며 지박사의낭만식당 바로 옆 건물입니다. 단골집 메뉴는 보쌈, 오삼불고기, 추어탕, 제육볶음, 오징어볶음이 있습니다. 보쌈은 수육이 부드럽고 오삼불고기 역시 맛있습니다.


6.3 유명찐빵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13
  • 영업 : 매일 09:30 ~ 21:00
  • 전화 : 010-8928-5378


단골집 식당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찐빵 5개 6천 원, 김치만두 10개 6천원, 감자만두 10개 6천 원, 감자떡 12개 4천 원 그 외에 음료도 팔고 있습니다. 찐빵 주문하면 바로 쪄 주고 만두 역시 바로 쪄 줍니다. 찐빵은 9분, 만두는 5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가성비도 괜찮고 맛도 괜찮습니다. 근처 맛집 식당에서 식사도 하시고 후식으로 찐빵이나 만두를 포장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맛집은 개인의 음식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주차 은하수 시간 일출 별보기 좋은곳 근처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