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5곳 추천 주차장 물놀이 장소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5곳 추천 주차장 물놀이 장소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여름 물놀이 장소로 좋은 곳들이 많지만 가평의 대표적인 물놀이 장소 5곳을 소개해 드리며 추가적인 부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추천 용소폭포

용소폭포는 수심이 깊은 곳이 있어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는 지역입니다. 취사, 야영 금지 지역입니다. 간단한 먹거리를 싸가는 게 좋습니다. 반면 그늘막 설치 정도는 가능합니다.




1.1 주차장

  • 주차장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387(도대리 용소폭포 주차장)
  • 주차비 : 1일 10,000원
  • 입장료 : 무료

도대리 용소폭포가 있는 곳은 공영주차장이 없고 사설주차장들만 있습니다. 사설주차장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선택해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네비게이션에 용소폭포라고 검색하시면 다른 곳으로 안내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도대리 용소폭포를 찍고 가야 합니다.


도대리 용소폭포에 있는 주차장들은 여름 물놀이 시즌에는 시간 상관없이 1일 10,000원을 받습니다. 만일 위 지도상에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 주차한다면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에는 휴지가 없으므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1.2 물놀이 장소

▶ 도대리 용소폭포 다이빙 및 스노클링 물놀이 장소

도대리 용소폭포는 아주 멋진 폭포가 흐르는 곳입니다. 그리고 물놀이 시즌에는 구명조끼가 구비되어 있어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용소폭포가 떨어지는 곳은 수심이 깊은 곳으로 5m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물 색깔이 어둡습니다. 그리고 수심이 얕은 곳은 초록색으로 비치고 투명하고 맑습니다. 반드시 용소폭포에서 물놀이를 할 때는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도대리 용소폭포는 폭포 위쪽에서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폭포 바로 아래쪽은 수심이 깊어서 다이빙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스노클링 하기도 좋습니다. 하류 쪽은 아이들이 놀기 좋지만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물놀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또는 7시까지 운영됩니다.


▶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추천 조무락계곡

조무락계곡은 물놀이 포인트가 세 곳이 있습니다. 하류, 상류, 최상류입니다. 하류 쪽은 예전에 야영과 차박 등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유지로 출입구를 막아놓았습니다. 혹여라도 출입할 수 있다면 좋은 물놀이 장소가 될 것입니다. 물놀이 장소1과 2는 취사 및 야영 금지 구역입니다.


2.1 주차장

  • 주차장 : 없음
  • 입장료 : 무료

조무락계곡은 용소폭포에서 자동차로 15분 정도 올라가면 나오는 장소입니다. 물놀이 장소로 물이 깨끗하고 장소도 넓어 좋지만 단점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이곳을 찾는다면 적당한 갓길에 차를 주차하는 게 좋습니다. 더 좋은 곳은 근처 펜션에서 머물면서 물놀이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주차장이 없어서 찾는 사람들이 아주 적습니다.


2.2 물놀이 장소1

▶ 가평 조무락계곡 물놀이 장소1

화장실 맞은편에 보면 계곡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다리 아래로 넓은 물놀이 장소가 있습니다. 물놀이 시즌에는 안전 요원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고 무료로 구명조끼를 대여해 줍니다.


2.3 물놀이 장소2

▶ 가평 조무락계곡 물놀이 장소1

물놀이 장소1에서 조무락계곡 방향으로 2-3분 거리에 물놀이 장소2가 있습니다. 한적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지만 이곳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만일 이곳에서 한적하게 물놀이를 하고 싶다면 인근 펜션에서 숙박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곳은 프라이빗하게 물놀이 즐기기에 좋고 상류 지역이다 보니 물이 아주 맑습니다.


▶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추천 범소계곡

범소계곡은 물놀이 장소가 2곳이 있지만 계곡을 따라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들이 많습니다. 취사 및 야영 금지 구역입니다.


3.1 주차장

  • 주차장 :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509-1(공터주차장)
  • 주차비 : 무료
  • 입장료 : 무료

주차장은 정비되지 않은 흙바닥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공중화장실이 있습니다.


3.2 물놀이 장소1

주차장 바로 앞으로 계곡이 있습니다.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물놀이할 때 그늘진 곳이 없어 한낮에는 덥습니다. 좀 더 수심이 깊고 그늘이 진 곳은 물놀이 장소2입니다.


3.3 물놀이 장소2

▶ 가평 범소계곡 물놀이 장소1

물놀이 장소2는 주차장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철조망을 따라 130m 정도 가면 ‘범소계곡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안내판이 철조망에 붙어 있습니다. 그 옆으로 문이 있는데, 닫혀 있다면 열고 들어가면 됩니다. 철조망은 환경부에서 돼지열병방지를 위해 설치한 울타리로 계곡 출입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문이 닫혀 있든 열려 있는 상관없이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물놀이 장소가 바로 보입니다. 물놀이 시즌에는 6월 말경부터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그전에 물놀이를 가거나 물놀이 시즌이 지난 후에 가실 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준비해 가야 하며 구명조끼가 없다면 이곳에서 물놀이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추천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물놀이 장소 포인트가 2곳이 있지만 물놀이 장소1에서 물놀이 장소2로 가는 계곡 길에도 물놀이 하기 좋은 장소들이 보입니다. 취사 및 야영 금지 구역입니다.


4.1 주차장1

  • 주차장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산87-1(용추계곡 공영주차장)

주차장이 3단계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 평소에는 주차 자리가 많지만 물놀이 시즌의 경우 주말에는 자리가 부족합니다. 여름 물놀이 시즌에는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4.2 물놀이 장소1

▶ 가평 용추계곡 물놀이 장소1

주차장 입구 앞에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가 바로 보입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 물놀이하기 적당합니다. 이곳은 물놀이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물놀이가 허용됩니다. 그 이후에는 물놀이를 할 수 없습니다.


4.3 주차장2

  • 주차장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 486(연인산도립공원 용추쉼터임시주차장)

용추쉼터임시주차장은 무료로 3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협소한 곳입니다. 화장실이 있고 물놀이 시즌에는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 주며 오후 4시 30분까지 반납해야 합니다. 물놀이는 18시 이후에는 금지됩니다. 무료주차장 맞은편에 유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유료주차장은 주차요금이 비수기 15,000원, 성수기 20,000원으로 비싸고 탈의실, 화장실, 매점이 있으며 이용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4.4 물놀이 장소2

▶ 가평 용추계곡 물놀이 장소1

용추계곡 상류 쪽인 이곳은 수로를 중심으로 위쪽과 아래쪽에서 물놀이하기 좋습니다. 아래쪽은 성인 허리 정도에 오는 수심으로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보통 수로 아래쪽은 성인들이 자차하고 있고 위쪽은 아이들이 놉니다. 그리고 주변으로 한적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자리도 많이 있습니다.


▶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추천 어비계곡

어비계곡은 서울에서 1시간 내외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어비계곡의 물놀이 장소로 2곳을 포인트로 잡았지만 주차장에서부터 계곡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 물놀이할 만한 장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물놀이 장소2 위쪽으로도 물놀이 장소들은 많습니다. 취사 및 야영 금지 구역입니다.


5.1 주차장

  • 주차장 :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149(어비계곡 마을 주차장)
  • 주차비 : 평일 무료 / 주말 5,000원

주차장은 평일에는 무료, 주말에는 1일 5,000원의 주차요금을 받습니다. 주차장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5.2 물놀이 장소1

▶ 가평 어비계곡 물놀이 장소1

주차장 바로 앞에 물놀이 장소1이 보입니다. 대부분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 놀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5.3 물놀이 장소2

▶ 가평 어비계곡 물놀이 장소2

물놀이 장소1에서 계곡을 따라 데크길이 놓여 있습니다. 중간에 아래로 내려가는 길도 있습니다. 물놀이 장소2까지 가는 길에도 물놀이하기 좋은 곳들이 많지만 수심이 낮습니다.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이곳은 수심이 낮아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여름 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물놀이를 합니다.


데크길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는 계곡도 물놀이하기 좋지만 수심이 낮습니다. 수심이 조금 있는 곳은 데크길이 끝나고 조금 더 올라가면 마을회관을 지나 다리 아래 물놀이 하기 좋은 장소가 나타납니다.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물놀이를 해야 합니다. 수심은 깊지 않지만 안전사고를 대비해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입니다. 물놀이 장소2 위쪽으로도 한적하게 물놀이를 즐기실 분들은 올라가기도 합니다.


여름철 계곡 물놀이는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구명조끼가 없다면 확인되지 않은 곳은 절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이상으로 가평 계곡 가볼만한곳 5곳 추천 주차장 물놀이 장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