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편의성 제습기 추천 구매 및 가격 정보
|

가성비 제습기 추천 구매 및 가격 정보

가성비 제습기 구입 시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가격, 제습능력, 소음, 물통 용량 등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생활 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시간 20L 이상의 위닉스, LG, 캐리어, TCL 제습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습기 구입 시 정보

1. 일 제습량(제습능력)

일 제습량(제습능력) 기준

일 제습량은 24시간 동안 제습기를 가동했을 때 제습할 수 있는 양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일 제습량 기준은 온도 27도, 습도 60%입니다.

업체별 제습기 일 제습량

  1. TCL 제습기 : 37L
  2. 위닉스 제습기 : 21L
  3. 캐리어 제습기 : 20L
  4. LG 제습기 : 20L

이러한 기준으로 볼 때 각 업체별 제습기 일 제습량은 TCL 37L, 위닉스 21L, 캐리어 20L, LG 20L입니다. 단순 제습량만 보면 TCL이 단연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위닉스 21L, 캐리어와 LG 20L입니다.

TCL 제습기 특별한 성능

TCL 제품은 중국 업체 제품으로 온도 30도, 습도 80%에서는 일 제습량 최대 55L라고 제품 스팩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습도 현황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습도를 참고해 보면 연평균 상대습도 68.8%이며 습도가 가장 낮은 1월 61.1%, 습도가 가장 높은 7월 83.8%, 여름철 평균 상대습도 79.9%, 봄과 겨울 상대습도 63.6%입니다. 습도를 참고해 보시면 여름철에는 반드시 제습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습기 활용

제습기는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는 젖은 빨래를 집에서 말릴 때 사용하기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물기가 많은 화장실이나 습한 베란다나 창고, 옷방 등에 제습기를 가동하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소음(저소음 모드 기준)

제습기 소음 비교

  1. 위닉스 제습기 : 33.5dB
  2. LG 제습기 : 34dB
  3. 캐리어 제습기 : 42dB
  4. TCL 제습기 : 50dB

소음 기준

소음을 참고할 수 있는 기준으로 20dB은 시계 초침 소리, 30dB은 속삭이는 소리, 40dB은 컴퓨터 팬 소음, 50dB은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습기를 구매할 때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 소음입니다.

소음기 가장 적은 제품

소음이 가장 적은 제품은 위닉스로 저소음 모드 33.5dB, LG 저소음 모드 34dB, 캐리어 약풍 모드 42dB, TCL 저소음 모드 50dB입니다. 일 제습량이 가장 좋았던 TCL 제습기가 저소음 모드에서 50dB로 가장 소리가 큽니다. 위닉스가 33.5db로 저소음 모드에서 가장 소음이 작았고 그다음 LG 34db, 캐리어 약풍 42dB입니다.

소음 차이 원인

제습기마다 소음 크기가 다른 이유는 위닉스와 LG 제습기는 인버터 탑재 모델이고 캐리어와 TCL 제습기는 정속형 모델입니다. 인버터는 모터의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절하지만 정속형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소음에서 차이가 납니다.

소음과 소비전력의 관계

소음과 소비전력은 비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음이 클 수록 소비전력을 많이 사용하게 되지만 금액적인 차이는 얼마나지 않습니다. 하루 300 ~ 1000원 내외로 예상됩니다.

3 물통 용량

제습기 물통 용량 비교

  1. TCL 제습기 : 7.1L
  2. 위닉스 제습기 : 6.3L
  3. LG 제습기 : 5L
  4. 캐리어 제습기 : 4L

물통 용량은 일 제습량이 가장 높은 TCL 7.1L, 위닉스 6.3L, LG 5L, 캐리어 4L입니다. 물통 용량은 총 물통의 용량을 말합니다.

만수용량

제습기 특성상 총 물통의 용량을 채우기 전에 만수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수용량은 총 물통 용량에서 약 10%를 빼면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만수용량이 채워지면 제습기가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물통 용량의 중요성

제습기를 가동했을 때 물통 용량이 크면 물이 채워지기 전까지 더 오랜 시간 동안 가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여줍니다.

물통 상태 확인

물통에 물이 찬 상태는 외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TCL, LG, 캐리어 제습기는 물통 외관을 통해 물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위닉스는 아쉽게도 이 기능이 없습니다.

배수 호수 연결

모든 제습기 모델은 뒷면에 배수 호수를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외부로 물을 직접 배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물통을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가성비 제습기 추천

1. 위닉스 인버터 뽀송 제습기 21L DXWE210-NGK

자동 건조기능, LOT, UVC 기능이 있으며 신발건조 키트는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 건조 기능이 있어 제습기 내부에 곰팡이나 유해균, 쉰 냄새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조작 패녈의 경우 습도 조절을 위, 아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47만 원대입니다. 가장 저렴하지도 가장 비싸지도 않은 가격대입니다. 가격대가 적당하고 각종 편의성과 성능, 소음이 적어 많이 구입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2.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20L DQ203PECA

자동 건조기능, LOT, UVC 기능이 있으며 신발건조 키트는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 건조 기능이 있어 제습기 내부에 곰팡이나 유해균, 쉰 냄새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조작 패녈의 경우 습도 조절을 위, 아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61만 원대로 가장 높습니다. 다른 제습기 제품들에 비해 편의성과 성능, 소음 등이 좋기 때문에 가격이 가장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20L CDHC-200AXLWOYH

건조 기능은 수동으로 되어 있어 별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LOT, UVC 기능과 신발건조 키트 기능이 없습니다. 조작 패녈의 경우 습도 조절을 한쪽 방향으로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32만 원대입니다. 캐리어 제습기는 제습 능력이 TCL보다는 낮지만 위닉스와 LG보다는 좋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위닉스와 LG보다 15 ~ 20만 원 이상 저렴합니다. 다만, 인버터 제품이 아니라 소음은 어느 정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감내할 수 없는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

4. TCL 대용량 스마트 제습기 55L

건조 기능은 수동으로 되어 있어 별도로 진행해야 하며 LOT, UVC 기능과 신발건조 키트 기능이 없습니다. 조작 패녈의 경우 습도 조절을 위, 아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26만 원대의 가격입니다. TCL 제습기는 가장 저렴한 제습기로 공간이 넓거나 습도가 아주 높고 자주 습기를 제거해 주어야 하는 곳에 강력한 제습 능력이 강점입니다.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아주 저렴합니다. 다만, 모터 소음이 다른 제품에 비해 크고 소비전력량이 다른 제품에 비해 큽니다. 소음과 소비전력이 부담되면 용량이 좀 더 작은 TCL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마치며

가성비만 따진다면 TCL이나 캐리어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편의성과 각종 성능을 따진다면 위닉스와 LG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제습기 추천 구매 및 가격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구매 고객에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